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미래에셋證, 네이버파이낸셜 보통주→전환우선주 전환
조재석 기자
2021.01.11 18:55:04
의결권 지분율 17.66%→9.5% 하락, 양사 주주가치 제고

[딜사이트 조재석 기자] 미래에셋대우가 네이버파이낸셜의 보통주 10만9500주를 전환우선주로 1:1 변경한다고 11일 밝혔다. 변경 이후 미래에셋대우가 갖게 되는 의결권 지분은 기존 17.66%(21만4477주)에서 9.5%(10만4977주)로 낮아진다.


이번 지분 변경은 네이버파이낸셜 주주 전원 동의와 네이버파이낸셜 이사회, 주주총회 결의로 효력이 발생한다. 네이버파이낸셜의 변경 등기로 절차를 완료할 예정이다.


미래에셋대우는 마이데이터 사업 진출을 위해 지난 2019년 11월 8000억원 규모 네이버파이낸셜의 유상증자에 참여하며 30%의 지분을 확보 후 2대주주로 올라섰다.


하지만 최근 금융감독원이 미래에셋대우의 외국환거래법 위반 혐의를 적발하고 이를 검찰에 통보한 사실이 알려지며 네이버파이낸셜의 마이데이터 사업 인가 심사에도 악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우려가 제기됐다.

관련기사 more
집단지성 강조한 미래에셋, '고객동맹' 실천한다 '아~마윈' 또 물먹은 카카오페이 토스 등 7개사 예비허가···카카오페이 '심사연장' 네이버·카카오·삼성카드 '희비'

미래에셋대우는 양사의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네이버파이낸셜 신규 사업에 차질이 없도록 해당 안건을 신속히 결정했다는 입장이다.


미래에셋대우 관계자는 "적법한 절차에 따라 이번 의사결정을 신속하게 내렸다"며 "이번 결정으로 국내 자본시장에서 핀테크 영역의 확장이 이뤄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