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아워홈, 언택트 대응 강화...B2C 전용라인 증설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2021.01.12 09:45:59

◆아워홈, 언택트 대응 강화...B2C 전용라인 증설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아워홈은 급증하는 온라인몰 주문에 원활히 대응하기 위해 자사 계룡물류센터 내 온라인몰 전용 자동화라인을 구축하고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먼저 아워홈은 계룡물류센터 내 택배 상품 전용 오토테이핑, 자동 송장 부착시스템을 구축해 택배 상품 포장 시 수작업으로 진행했던 과정을 자동화했다. 또한 상품을 소터(Soter) 라인에 투입하면 고객별 상품 및 수량을 자동 분류하는 시스템을 구축하여 분류 시간을 단축하고 포장 생산성도 개선했다.


◆대상그룹 디에스앤, 코로나 의료진에 바디케어 기부


관련기사 more

대상그룹사 디에스앤은 코로나19 대응에 나선 의료진들을 위해 자사 대표 브랜드인 100LABS '엄마의목욕탕레시피 바디필링패드' 2만개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디에스앤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대한간호협회의 추천에 따라 인천광역시의료원,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부산광역시의료원, 울산대학교병원, 마산의료원에 근무하는 간호사 2500여명에게 물품을 전달했다.


◆현대百도 구독경제 눈독...한우 정기배송 실시



현대백화점은 자사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에서 3개월간 등심·채끝·안심 등 1등급 한우를 정기 배송해주는 '한우 정기 구독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한우 정기 구독 서비스는 다음 달부터 오는 4월까지 3개월간 한시적으로 운영된다. 현대백화점은 직접 큐레이팅한 1등급 한우를 매달 1회씩 정해진 날짜(19일)와 시간(오전 7시 이전)에 '투홈 새벽배송'을 통해 배송한다. 서비스는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 지역(일부 지역 제외)에 한해서만 가능하다.


◆CJ올리브영 "'오늘드림' 서비스 주문 2년 새 13배↑"



CJ올리브영은 자사 '오늘드림' 일평균 주문 건수가 서비스를 시작한 2019년 대비 13배(1월 1일~12월 21일 기준) 늘었다고 밝혔다. '오늘드림'은 CJ올리브영이 지난 2018년부터 선보인 업계 최초 3시간 내 즉시 배송 서비스다. CJ올리브영은 배송 지역을 점차 확대한 것과 더불어 비대면 소비 트렌드 확산으로 즉시 배송 수요가 크게 늘어난 결과라고 설명했다.


◆뉴트로 위스키 패스포트, 전국 편의점 입점


드링크인터내셔널은 뉴트로(New+Retro) 위스키 '패스포트' 200ml를 세븐일레븐과 미니스톱 편의점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1984년 한국에서 최초로 출시된 패스포트는 1994년 국내 판매 1위와 국내 시장점유율 49.3%을 기록한 제품이다. 패스포트는 품질 뿐만 아니라 혼술 트렌드에 부합한 소형 사이즈 제품도 두루 갖춘 동시에 합리적인 가격도 강점으로 꼽힌다. 200ml 소비자가는 편의점에서 8900원에 판매될 계획이다.


◆쿠팡, '2021 신학기 아카데미 위크' 열어



쿠팡은 신학기를 앞두고 오는 18일까지 최신 노트북과 스마트 모니터 등 디지털 기기들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신학기 아카데미 위크'를 연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LG전자, 아이피타임, WD(웨스턴디지털) 등 국내외 인기 디지털 브랜드들이 참여하는 이번 기획전은 노트북, 데스크탑, 모니터, USB/외장하드, 워치, 이어폰/헤드셋, 마우스/키보드 등 다양한 제품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쿠팡은 최대 40% 즉시 할인과 함께 최대 15% 카드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1번가, 판매자 지원강화 나서



11번가는 자사에 처음 입점하는 중소상공인 판매자들을 위해 수수료 지원부터 성장 포인트 최대 40만원, 노출구좌 지원 등 판매활성화에 직접적인 도움이 되는 '3대 특별 혜택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사태가 길어지면서 온라인 판매로 눈을 돌리고 있는 신규 판매자들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11번가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수수료 판매자들이 입점 후 안정적인 정착까지 돕는 성장 단계별 지원에도 집중하겠단 방침이다.


◆홈플러스, 온라인 '산지직송관' 오픈



홈플러스는 고객이 상품을 주문하면 생산자가 산지에서 고객에게 직접 택배를 발송해주는 온라인 '산지직송관'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홈플러스 온라인 산지직송관은 '생산자 실명제'를 도입해 생산자 중심의 직거래에 무게를 두고 운영된다. 생산자의 상품 전문성을 강조함으로써 품질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중장기적으로 농가의 경쟁력도 제고하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홈플러스는 기대하고 있다.


◆SSG닷컴, '라방' 통해 김치 10톤 물량 푼다



SSG닷컴은 오는 14일 오후 8시부터 한 시간 동안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쓱라이브(SSG.LIVE)'에서 '착한 김장 프로젝트 홍소나기 김장특공대' 편을 실시간 방송한다고 밝혔다. SSG닷컴은 이번 방송에서 다이아 티비(DIA TV) 유명 푸드 크리에이터 '홍사운드'와 '소프', '나도', '슈기' 이른바 '홍소나기'가 배추 선별부터 제조 공장 선정까지 전 과정 기획에 참여한 프리미엄 배추김치 한 팩(2.5kg)을 19,800원에 단독 판매한다. 준비 물량은 4000팩, 총 10여톤이다.


◆이디야, 배민·요기요서 4000원 할인 이벤트 진행



이디야커피는 배달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12일과 19일 배달의 민족과 요기요 배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주문 고객에게 4000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배달의 민족에선 12일, 요기요에서는 19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할인 프로모션 이용방법은 각 애플리케이션마다 다르다. 배달의 민족은 애플리케이션 화면 하단의 '이디야커피 브랜드관' 내에서 할인쿠폰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할인쿠폰은 1만2000원 이상 주문 시 적용 가능하다. 요기요에선 별도의 쿠폰 발급 없이 1만2000원 이상 주문 시 자동 할인 적용된다.


◆미니스톱, 딸기 디저트 2종 출시



미니스톱은 '베리베리 딸기라떼'와 '소프트크림 딸기컵'으로 구성된 딸기 디저트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두 가지 디저트는 과육을 느낄 수 있는 딸기 퓨레(puree)를 사용했다. 과일을 통째로 으깨서 만든 기존의 퓨레에서 한발 더 나아가 슬라이스방식을 사용해 신선한 과일의 식감이 살아있고 원재료 본연의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GS리테일, 경북 포항 어가 지원나서



GS리테일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포항시 구룡포 어민들로부터 10만 마리 규모의 과메기를 매입해 판로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GS리테일은 지난 7일 포항시의 긴급 지원 요청을 받고 원물매입, 상품 구성, 소비 촉진 행사 기획을 마무리했다. GS리테일은 구룡포에서 생산된 과메기 10만 마리를 '구룡포과메기야채세트'로 출시해 자사 슈퍼마켓 GS더프레시에서 선보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