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알파바이오랩스 '간편하니'로 건강기능식품 사업 진출
조재석 기자
2021.01.12 13:51:29
식약처 유일의 하니베리 추출물 적용…비알콜성 간 손상 개선 기대

[딜사이트 조재석 기자] 알파홀딩스가 지분 100%를 보유한 자회사 알파바이오랩스가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신제품 '간편하니'를 필두로 건강기능식품 사업에 진출한다.


12일 알파바이오랩스는 비알콜성 간 손상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 간편하니를 알파바이오랩스 공식 쇼핑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종합쇼핑몰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간편하니는 '하니베리'를 사용해 만든 제품이다. 하니베리는 비알콜성 간 손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 원료 중 식약처가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한 유일한 재료다.


간편하니는 특히 비알콜성 지방간 개선이 도움이 될 전망이다. 비알콜성 지방간은 최근 국내에서 비만·대사증후군 증가와 함께 빠르게 증가하는 간질환이다. 알코올 섭취와 관계없이 간세포에 지방이 과도하게 축적된 단순 지방간과 간세포가 괴사되는 비알콜성 지방간염, 간 섬유화, 간경변증을 모두 포함하는 질환을 뜻한다.


건강보험 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지난 2018년 전체 지방간 진료인원 중에서 비알콜성 지방간 진료인원 비율은 약 72%로서 비알콜성 지방간 비율이 더 큼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비알콜성 간 손상에 뚜렷한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 부재한 것으로 나타났다.


알파바이오랩스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준비해온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하게 됐다"며 "국내 최초로 비알콜성 간 손상을 개선하는 '간편하니'로 건강 관련 건강기능 식품 시장에 점유율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알파에너웍스 "태양광 생태계 활성화 방안 수혜 기대" 알파홀딩스, 자회사 알파바이오랩스 청산 알파홀딩스, 오버행 우려 잠재울 복안은 알파홀딩스, 반도체 시장·자회사 성장에 실적 '기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