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뽀득, 35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유치
김민지 기자
2021.01.13 09:35:48
DSC인베스트·하나금융그룹·유진투자증권 등 참여…누적 투자금 50억
이 기사는 2021년 01월 13일 09시 3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민지 기자] 식기 렌탈 및 세척 기업 '뽀득'이 최근 35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 이번에 확보한 자금은 '세척 공정 완전 자동화'를 위한 시스템 개발에 투입할 예정이다.

13일 벤처투자 업계에 따르면 DSC인베스트먼트, 하나은행, 유진투자증권 등은 뽀득에 총 35억원을 투자했다. 앞서 하나벤처스에서 10억원 규모의 시드(seed)투자를 유치한 뽀득은 이번 투자로 누적 투자금 50억원(비공개 투자금 5억월 포함)을 기록하게 됐다.


고려대학교 창업지원단 크림슨에서 시작한 뽀득은 식기 렌탈 및 세척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뽀득을 이용하는 업체들이 식기를 사용한 후 수거박스에 넣어두면 뽀득은 약속된 시간에 이를 수거해 세척한 후 다시 식기를 제공한다. 


뽀득은 이를 위해 경기도 광명시에 대형 세척 허브(Hub)를 건설하고 자체 물류망을 구축해 수도권 전역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했다. 광명 세척허브는 하루에 24만개 이상의 식기를 세척할 수 있다. 현재 300개 이상의 음식점, 교육기관 등이 뽀득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뽀득은 세정·살균분야 전문가인 이민석 고려대학교 생명과학대 교수와 LS산전과의 협업을 진행해 자동화된 세척 라인, 전문화된 공정 등을 제공한다. 이 과정에서 축적된 세척·물류 데이터는 다른 물류업체와의 협력을 위한 기반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분석된다. 

관련기사 more
마인드로직, 시리즈A 투자유치 완료 30대 바이오 심사역 김요한, DSC인베스트 2인자로 "바이든 시대 핵심 키워드, 신재생에너지" 비사이드, 투자유치 완료

이번 투자에 참여한 이성훈 DSC인베스트먼트 심사역은  "뽀득은 식기 렌탈 시장의 선구자로 시장을 넓혀 나가고 있다"며 "뽀득이 포스트 크린토피아, 포스트 세스코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뽀득은 이번에 확보한 자금을 세척 공정 자동화 및 인재 영입에 활용할 예정이다.


박노준 뽀득 대표는 "고객에게 상품이 전달되기 전 마지막 관문인 검수공정에서 완벽에 가까운 품질을 달성하는 것이 목표"라며 "이를 위해 자동 검수 시스템을 도입하고, 핵심연구 인력을 적극적으로 영입하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