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8일 새 주주환원정책 발표 外

삼성전자 28일 새 주주환원정책 발표 [연합뉴스]


삼성전자가 오는 28일 새로운 주주환원정책을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올해부터 3년 이상 지속할 것으로 보이는 새로운 주주친화정책에 대해 고심중인 가운데 증권가에서는 '역대급' 정책이 나올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되고 있다.


'유상증자 기간 공매도'…금융위, 3가지 예외허용 [주요 언론]


금융위원회가 13일 유상증자 기간 공매도를 하더라도 증자에 참여할 수 있는 3가지 예외를 허용했다. 금융위는 공매도를 통해 발행가격에 부당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보는 예외 경우를 시행령에 규정했다.


CJ ENM, 미디어커머스 자회사 설립 [전자신문]


CJ ENM이 미디어커머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문 자회사를 설립한다. 영상 콘텐츠 제작과 비디오 커머스 사업 조직을 별도 법인으로 분리해 효율성을 높인다. 국내 주요 유통사 가운데 별도 미디어커머스 회사를 갖추는 것은 CJ가 처음이다.


작년 전환사채(CB) 등 주식으로 바꾼 금액 2배 늘어 [주요 언론]


한국예탁결제원은 지난해 주식관련사채의 행사건수가 5982건으로 전년(2267건) 보다 163.9%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행사금액 기준은 2조8195억원으로 전년(1조3702억원) 보다 105.8%늘었다.


'레몬법' 1호는 벤츠 S클래스 [주요 언론]


독일 럭셔리 브랜드 메르세데스-벤츠의 S클래스가 2019년에 도입된 '레몬법'의 첫 사례가 됐다. 레몬법은 차량·전자 제품 등에 결함이 있을 경우 제조사가 소비자에게 교환·환불·보상을 하도록 규정한 소비자보호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