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기업銀, 설 앞두고 中企에 8조 지원
양도웅 기자
2021.01.13 15:09:15
유동성 확보 어려운 중소기업에 업체당 최대 3억 지원

[딜사이트 양도웅 기자] IBK기업은행이 설 명절을 앞두고 유동성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8조원 규모의 특별자금을 마련했다. 

기업은행은 오는 2월26일까지 신규 대출 3조원, 대출 만기 연장 5조원 등 총 8조원 규모의 '설날 특별지원자금'을 준비했다고 13일 밝혔다. 


내달 12일인 설 명절을 맞아 일시적으로 자금 부족을 겪는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원자재 결제와 임직원 급여·상여금 등 운전자금 용도로 업체당 최대 3억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할인 어음과 기업구매자금 등 결제성 대출의 경우에는 금리를 최대 0.3%p 범위 내에서 추가로 감면해주기로 했다. 


향후 기업은행은 이번 설날 특별지원자금과 별도로 사업장 운영 자금과 시설 투자 자금 등이 필요한 중소기업들에 총 9조원 규모의 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특별지원자금이 설 명절을 앞두고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경기 침체와 소비 위축으로 유동성 압박을 받는 중소기업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IBK기업은행 본점. <제공=IBK기업은행>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바젤Ⅲ 혜택 못본 기업銀, 자본확충 불가피? 기업銀, 5000억 규모 ESG채권 발행 균등배당 회귀한 기업銀 "코로나19 진정되면···" 기업銀, 연초 은행채 대규모 발행···왜?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