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CJ제일제당, 국내 최초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인증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2021.01.14 09:35:13

◆CJ제일제당, 국내 최초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 인증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CJ제일제당은 국내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국제 표준인 '컴플라이언스(Compliance) 경영시스템(ISO/DIS 37301)'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컴플라이언스는 법령과 기업 윤리를 준수함으로써 잠재된 위험요소를 사전에 방지하고 발생 가능한 손실을 최소화해 회사와 임직원을 보호하는 활동이다. '컴플라이언스 경영시스템'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 표준 규격으로, 다양한 법적 리스크가 잠재된 글로벌 시장에서 기업의 준법경영 여부를 검증하는 기준이다. CJ제일제당은 2018년 컴플라이언스 전담조직을 구성하고 매년 준법경영위원회를 개최하는 등 컴플라이언스 체계의 확립과 운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11번가, 신입 개발자 전문가로 키운다


관련기사 more
전담 조직 없이도 'A'…현대百그룹의 자신감

11번가는 올해 공개채용으로 입사한 12명의 신입 개발자들에게 지난 11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6주 간 온라인 생방송 교육과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교육 운영은 실무교육 전문 아카데미인 '패스트캠퍼스'가 맡고 강의와 개인 및 팀 미션 수행 등 모든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학교에서 배우지 않는 실무 중심의 알고리즘과 자료구조 원리를 이해하고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기 위한 과정들로 구성했다. 특히 라이브 코딩, 코드 리


◆위메프, 15일 '반값특가'프로모션 진행



위메프는 오는 15일 인터넷 최저가 대비 50% 이상 파격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반값특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반값특가는 정해진 시간 내에 한정 수량으로 초특가 상품을 판매하는 타임딜 행사로 열린다. 15일 0시, 9시, 12시, 15시, 18시, 21시 6번에 걸쳐 반값 상품을 공개한다. 시간대별 12개 특가 상품을 오픈, 총 72개 상품을 판매한다. 모든 반값특가 상품은 포털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최저가보다 50% 이상 추가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상품 금액과 구매 수량에 상관없이 모두 무료 배송한다.


◆현대홈쇼핑, QR코드 활용한 주문 서비스 첫 선



현대홈쇼핑은 오는 15일부터 방송 화면 내 QR코드를 휴대폰으로 스캔하면 '현대H몰' 모바일앱을 통해 상품을 주문할 수 있는 'QR코드 주문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과거 홈쇼핑업계에서 경품 이벤트 참여 등 일회성으로 방송 화면에 QR코드를 삽입한 적은 있지만, 방송 화면에 계속 QR코드를 노출하는 것은 처음이다. QR코드 주문 서비스는 고객이 방송 화면 우측 상단에 위치한 QR코드를 휴대폰 카메라로 스캔하면, 곧바로 '현대H몰' 모바일앱 내 상품 구매페이지로 연결돼 현재 방송 중인 상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신세계푸드, 올반 옛날통닭 인기에 판매채널 확대



신세계푸드는 지난해 12월 '올반 옛날통닭'의 판매량이 전월 대비 37%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해 11~12월 중 3회에 걸쳐 진행된 홈쇼핑 방송에서 매회 완판을 기록하며 홈쇼핑에서만 1만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이 같은 판매량 증가는 추억의 맛으로 마음의 위안을 얻으려는 중장년층 뿐 아니라 옛 것을 최신 트렌드로 재해석한 뉴트로 제품에 대해 호기심을 갖는 밀레니얼 세대의 모두에 호응을 받은 것 이라고 사측은 설명했다. 이 같은 판매 호조에 힘입어 신세계푸드는 지난 7일부터 '올반 옛날통닭'을 SSG닷컴, 마켓컬리, 쿠팡 등 온라인몰에서의 판매방식을 새벽배송으로 확대했다.


◆아모레퍼시픽 일리윤, 약산성 여성청결제 출시



아모레퍼시픽은 자사 저자극 고보습 더마 브랜드 일리윤이 신제품 '프로바이오틱스 스킨 배리어 약산성 여성청결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37개월 이상 아이도 매일 사용 가능할 정도로 순한 내용물이 특징이다. 저자극 코코넛 유래 계면활성제를 함유했고 Y존 자극 테스트(인체외시험), 안 자극 대체 테스트, 하이포알러제닉 테스트, 피부과 테스트 등을 완료했다. 자극을 고려해 향료를 첨가하지 않아 향이 없는 제품임에도 Y존 냄새 제거가 가능하다.


◆동원산업, 'MSC 인증' 참치회 선물세트 출시



동원산업은 2021년 설을 맞아 국내 수산기업 최초로 '해양생태계 보호 인증(MSC)' 참치를 담은 '동원 참치회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MSC(Marine Stewardship Council: 해양관리협의회)는 지속가능수산물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글로벌 비영리기구다. 해양생태계와 어종 보호 등 조업 과정 전반의 30여 가지 요소를 평가해 MSC 인증을 부여한다. MSC 인증을 받은 수산물은 해양생태계 보호를 위해 국제 규정을 준수한 지속가능어업을 통해 생산됐음을 의미한다. 동원산업 선물세트는 총 28종으로 ▲참치회 선물세트 10종 ▲참치·연어 혼합 선물세트 1종 ▲연어 선물세트 4종 ▲신선 수산물 선물세트 13종으로 구성됐다.


◆CU, 업계 최초 PB상품에 포장재 재활용 등급 표기



CU는 친환경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업계 최초로 모든 PB상품에 재활용 용이성의 정보를 담은 등급 표기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는 정부가 시행하고 있는 생산자책임재활용제도(EPR)와 연계된 조치로서 환경부는 지난 2019년 '포장재 재질∙구조개선 등에 관한 기준'을 개정해 포장재에 대한 등급 평가 기준(재활용 최우수, 우수, 보통, 어려움)을 마련한 바 있다. CU는 이를 위해 지난해 자체 QC팀을 중심으로 외부 전문기관과 연계해 판매 중인 모든 PB상품에 대해 정부 기준에 따라 포장재 등급 평가를 완료했다.


◆이마트, 설 건강식품 선물세트 라인업 확대



이마트는 이번 설 사전예약 기간 동안 총 57종의 건강식품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설(14종)과 대비해 4배 이상 늘어난 것이다. 이마트가 건강식품 선물세트 판매 확대에 나선 이유는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건강식품 수요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코로나 확산이 시작된 작년 3월부터 12월까지 건강식품 매출은 2019년 같은 기간 대비 23% 증가했다. 특히 작년 추석의 경우 코로나 확산으로 건강식품 수요가 크게 늘며, 사상 처음으로 건강식품 선물세트가 조미료 세트를 넘어 전체 선물세트 중 매출 2위를 달성했다.


◆CJ프레시웨이, 영유아 식습관 개선 노력 박차



CJ프레시웨이는 지난 13일 대구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와 대구시 동구에 위치한 연합회 사무실에서 상호교류 및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측은 이번 협약에 따라 아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통한 건강한 성장 발달을 도모하고 부모와 교사, 영유아의 교육 수준의 향상을 위해 상호 지원하기로 했다. CJ프레시웨이는 지난해 서울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경기도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에 이어 이번 대구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와의 업무협약을 맺는 등 안전한 먹거리 제공과 영유아 식습관 개선에 상당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