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더존비즈온, 세무회계사무소 맞춤 솔루션 무상제공
김민지 기자
2021.01.14 10:07:19
비대면 환경에 적합한 위하고티·티엣지, 4월 15일까지 무료 이용 가능

[팍스넷뉴스 김민지 기자] 더존비즈온이 세무회계사무소의 원활한 업무 처리를 지원하기 위해 맞춤형 솔루션인 위하고티(WEHAGO-T)와 티엣지(T-edge)를 오는 4월 15일까지 무상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위하고티와 티엣지는 '코로나19'로 직접 대면 업무가 부담스러운 상황을 극복할 수 있는 대안으로 각광받고 있다. 단순히 원격 접속이나 화상회의만으로 해결할 수 없는 세무회계사무소의 업무 특성에 맞춰 기장 업무는 물론 물리적 자원(서버, 팩스, 문서고 등)과 업무 프로세스(수임고객사 방문, 우편 수발 등)까지 통합적으로 대체할 수 있는 최적의 비대면 환경을 제공한다.


위하고티는 기존 스마트에이(Smart A)와 비교해 더 강력한 기능 갖추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법인세, 부가세, 소득세 등 주요 세무신고 및 세무조정업무도 성공적으로 지원했다. 이미 5500곳의 세무회계사가 가입했고 꾸준히 전환하고 있는 추세다. 


데이터 이송에 대해서도 걱정할 필요 없다. 스마트에이를 사용 중이던 세무회계사무소의 경우 기존에 입력된 모든 데이터가 위하고티로 자동 변환된다. 위하고티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데이터를 새로 입력할 필요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위하고티를 사용하고 있는 현장의 반응도 긍정적이다. 한 세무사는 "위하고티의 신기능으로 업무 효율성이 크게 좋아져 이제 스마트에이로 다시 돌아갈 수 없을 정도"라고 말했다. 다른 세무사 역시 "위하고티로 신고업무를 모두 처리하고 있는데 경력이 짧은 직원도 무리 없이 조정업무를 할 수 있고 자동화 기능까지 크게 업그레이드돼 무척 편리하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더존비즈온, 증권사 주가전망 일제히 상향 더존비즈온, 한화생명보험과 혁신금융서비스 협력 더존비즈온, 작년 4Q 실적 역대 최대 더존,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위하고'로 통합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코로나 19가 장기화되면서 세무회계사무소는 면대면 수임처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세무회계사무소가 이번 위하고티 무상제공 정책을 잘 활용하면 연이은 주요 신고업무의 혁신은 물론 코로나19로 인한 위기도 효과적으로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더존비즈온의 'WEHAGO-T' 화면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2022 팍스넷뉴스 금융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