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금리 최대 2%p 인하
양도웅 기자
2021.01.14 10:17:36
국민·신한·하나 등 6개 은행, 대출금리 4.99%에서 2.9%로 낮춰

[딜사이트 양도웅 기자] 정부가 최근 개편·신설한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프로그램'의 대출금리가 최대 2%포인트(p) 낮아진다. 

은행연합회는 국민·신한·하나·우리·농협·기업은행 등 6개 은행이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프로그램의 최고금리를 연 2.9%까지 추가 인하하기로 결정했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앞서 지난달 6개 은행이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프로그램의 최고 금리를 기존 연 4.99%에서 연 3.99%로 낮추기로 결정한 것에 이은 추가 인하 조치다.  


이에 따라 오는 18일 접수분부터 한해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모든 소상공인에게 연 최고금리 2.9%가 적용될 예정이다. 


은행연합회 관계자는 "은행권의 연이은 금리 인하 조치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고통 분담을 위한 것"이라며 "은행권은 앞으로도 소상공인이 어려운 시기를 헤쳐 나갈 수 있도록 자금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법정 최고금리 인하 앞둔 명동 표정 은행연합회 금감원 "코로나 금융지원 종료시 '절벽효과' 우려" 정부·국회·금융당국 "코로나 위기극복 총력"

이번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프로그램은 보증료가 연 0.9%에서 1년차 연 0.3%, 2~5년차 연 0.9%로 변경됐다. 또한 집합제한업종 임차 소상공인 특별지원 프로그램도 추가됐다. 


버팀목자금 200만원 지급이 결정됐거나 이미 지급 받은 집합제한업종 임차 소상공인은 이번에 추가된 특별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최대 1000만원을 추가로 대출받을 수 있다.  


<출처=은행연합회>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