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bhc, BBQ에 상품 공급대금 승소...300억 배상 받아
최보람 기자
2021.01.14 14:18:02
1심 종결, BBQ 항소할 듯
이 기사는 2021년 01월 14일 14시 1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bhc가 BBQ를 상대로 진행한 '상품 공급대금' 소송에서 300억원의 배상 판결을 받았다.


서울중앙지방법원 민사 16부는 14일 BBQ가 최장 15년간 bhc에게 독점으로 계약한 '상품 공급대금'의 일방적인 해지에 대해 bhc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을 인정했다.


이날 재판부는 BBQ 측이 주장한 해지 사유를 모두 인정하지 않았으며 bhc가 제기한 15년간 예상 매출액 기준으로 계약상 영업이익률 19.6%를 곱한 금액을 손해액으로 산정한다고 판시했다. 이번 판결은 1심인 터라 BBQ가 항소할 가능성은 크다. 다만 향후에도 판결이 유지될 시 bhc는 BBQ로부터 300억원의 배상금을 받게 된다.


BBQ는 지난 2012년 말 기준 4만9238%에 달하는 부채비율을 개선하기 위해 2013년 6월 bhc를 미국계 사모펀드인 씨티벤처캐피탈인터내셔널에 매각하는 과정에서 물류센터와 식재료 공급 등을 패키지로 넘겼다. 당시 BBQ는 hc로부터 10년간 소스와 파우더 등을 공급받는 한편 이 기간 영업이익의 19.6%를 보장하는 전속 상품공급 계약도 체결했다.

관련기사 more
윤홍근 BBQ회장 "올해 기하급수 성장" 강조 MBK파트너스 컨소시엄, 'bhc' 세계적 브랜드로 키운다

양 사간 법정 다툼은 BBQ가 2017년 10월 상품공급계약을 일방 해지하면서 시작됐다. 이에 bhc는 상품 공급대금 청구소송을 제기했다.


bhc-BBQ간 상품공급 건의 판결이 나오자 업계 관심사는 양사가 앞서 벌이고 있는 물류 용역대금 손해배상 청구 소송 결과에 쏠리고 있다. bhc는 BBQ가 물류·상품공급계약을 일방 해지한 직후 곧장 물류용역대금 청구 소송부터 진행했고 관련 판결도 조만간 나올 예정이다. bhc가 물류대금 소송도 승소할 경우 BBQ는 상당한 재무적 타격을 입을 것으로 전망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