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웨이투빗, 바른손과 블록체인 OTT 구축
원재연 기자
2021.01.15 10:12:53
블록체인 기술 이용한 영화 제작 및 투자 플랫폼

[딜사이트 원재연 기자] 블록체인 기술 기업 웨이투빗이 바른손과 블록체인 기반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공동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영화 제작·투자·OTT 플랫폼을 구축한다. 바른손은 잠재력 있고 창의적인 영화제작자들에게 제작의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 작품을 소개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지원할 계획이다. 


웨이투빗은 게임 최적화 블록체인 '보라'를 운영한다. 지난해 카카오게임즈가 지분 투자를 단행해 웨이투빗의 최대주주가 됐다.


바른손은 앞서 지난해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2차 사업에 블록체인 영화배급 플랫폼 사업을 지원했으나 심사에서 탈락했다. 또한 지난해 블록체인 소셜미디어 큐레이션 플랫폼 하이블럭스와 영화 플랫폼 구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며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 제작과 보급에 관심을 이어나가고 있다. 


송계한 웨이투빗 대표는 "바른손과 함께 웨이투빗이 가진 블록체인 기술 역량을 영화 산업 분야에서 펼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기존 서비스의 문제점을 개선하는 협업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보라코인' 품은 카카오게임즈 웨이투빗·바른손, '블록체인 특구연계 사업' 선정 NFT·가상자산 접목 노리는 게임사, 아직은 '불법' 투자 큰 손으로 부상한 '카카오게임즈'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