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엠투엔, 난소암 치료제 美 임상 1상 돌입
전경진 기자
2021.01.15 17:17:49
환자동의 등 사전절차 완료…GRN-300 경구 투여 효과 확인 목적

[딜사이트 전경진 기자] 코스닥 상장사 엠투엔이 난소암치료제에 대한 임상 1상에 돌입한다. 미국에서 치료제의 경구 투여 효과를 입증하기 위한 것이다. 


엠투엔은 난소암치료제 GRN-300의 임상1a/1b상 시험에 돌입한다고 15일 밝혔다. 임상을 진행하기 위해 환자동의(ICF) 등 사전 절차를 완료하고 난소암 환자에게 투약을 개시하게 됐다.


이번 임상 및 투약은 GRN-300의 경구 투여에 따른 인체 내 약물동력학적 특성과 치료 효과를 확인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된다. 임상시험에서 GRN-300 단독 투약, 알칼로이드계 항악성종양제(Paclitaxel)와 병용 투약에 대한 연구가 동시에 진행될 계획이다.


임상 시험은 미국 자회사 그린3바이오(Green3Bio) 및 관계사 그린파이어바이오(Greenfire Bio)의 연구진이 앤더슨(MD Anderson) 암센터에서 이뤄진다. 향후 진행 경과 등에 대한 공식 발표는 그린파이어바이오(Greenfire Bio)가 맡는다.


엠투엔 관계자는 "GRN-300의 작용기전은 'SIK(salt inducible kinase)'를 억제해 암세포의 세포분열을 막고, 표준항암치료의 민감도를 향상시키는 원리"라며 "SIK을 표적으로 하는 신약 중 최초(First-in-class)로 진행되는 임상1상 시험이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엠투엔, 제약 베테랑 선임하며 신사업 '박차' 바이오 뛰어든 엠투엔, UAE 병원사업 본격 진출 디케이디앤아이, '엠투엔'으로 사명 변경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