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인수합병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에쓰씨엔지니어링, 최대주주 지분 매각 순항
정강훈 기자
2021.01.18 09:18:07
수소·LNG 등 친환경 신사업 준비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종합엔지니어링 전문기업 에쓰씨엔지니어링은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자의 주식 양수도계약에 따라 양수인이 280억원 규모의 중도금 지급을 마쳤다고 18일 밝혔다.


에쓰씨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지난달 7일 최대주주와 특수관계자는 보유 중인 지분 1249만760주를 우앤컴퍼니 외 9인에게 매각하는 계약을 체결했다"라며 "이번에 중도금을 수령하고 신규 이사진 선임 등을 위한 임시 주주총회도 차질없이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에쓰씨엔지니어링은 다음달 5일 임시 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정관 변경의 건 ▲이사 선임의 건 ▲감사 선임의 건을 의결할 예정이다. 수소 저장소∙수소 충전소 구축 및 운영 사업, 신재생 에너지 사업, 태양광 발전 사업 등 신사업을 사업목적에 추가할 예정이다.


에쓰씨엔지니어링 관계자는 "경영권 변경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가운데 신사업을 준비하고 있다"며 "수소 및 LNG 등 친환경 에너지 사업 중심으로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종합엔지니어링 사업을 강화해 수익성 확보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에쓰씨엔지니어링 "셀론텍 인수로 수익원 다각화" 에쓰씨엔지니어링, 84억 물류센터 증설사업 수주 에쓰씨엔지니어링, 수주 확대 거점 '여수지사' 설립 에쓰씨엔지니어링, LNG∙수소 사업 나선다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