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호반산업-포천시, '고모리에 산업단지' 사업협약 체결
김진후 기자
2021.01.18 12:51:56
26만㎡ 규모 복합시설 조성…사업비 1000억 규모

[팍스넷뉴스 김진후 기자] 사업 속도를 내지 못하던 고모리에 산업단지가 호반산업 컨소시엄과의 사업협약으로 새 국면을 맞게 됐다. 호반산업 컨소시엄은 지난해 영천·김포·김해 등지에서 진행했던 산업단지 조성사업의 노하우를 투입할 계획이다.

호반산업 컨소시엄과 포천시는 '고모리에 산업단지 조성사업'(이하 고모리에 산업단지)을 위한 사업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협약식 행사는 진행하지 않았다.



고모리에 산업단지는 포천시 소흘읍 고모리 일대 약 26만㎡에 식품, 문화 등을 결합한 복합 산업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호반산업 컨소시엄에는 ▲㈜호반산업 ▲㈜삼원산업 ▲교보증권㈜ ▲㈜디씨티개발이 참여했다. 사업 규모는 약 1000억원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호반산업 컨소시엄과 포천시는 고모리에 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민관합동 특수목적법인(SPC)을 설립할 계획이다. 포천시는 사업추진을 위한 관련 인허가와 인프라 등을 지원하고 호반산업 컨소시엄은 사업비 투자와 책임 준공을 맡는다. 양측은 연내에 인허가를 마무리하고 2023년 말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호반건설 등 5개사, 충주시와 산단 조성사업 나서 호반건설 등 호반그룹, 미래 인재양성 위한 지원 지속 호반건설 이사진에 우현희 이사장 합류 호반건설, 자동설계 '텐일레븐' 투자 확대

고모리에 산업단지는 원활한 교통망으로 산업단지의 이점을 살릴 전망이다. 인근에는 세종-포천고속도로 소흘IC가 있고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고모IC도 2023년 개통 예정이다.


류광열 경기도 경제실장은 "이번 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경기도는 조속한 사업 정상화 추진을 위해 적극적인 행정지원을 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경기북부에 부족한 산업 인프라 확충과 균형발전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박윤국 포천시장은 "고모리에 산업단지는 경기도와 포천시의 역점사업임에도 불구하고 여러 어려움으로 지연돼 왔다"며 "이번 협약이 동 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하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원 호반산업 사장은 "호반그룹의 건설계열은 다수의 산업단지 조성사업을 수주해 진행하고 있다"며 "경기도, 포천시와 협력해서 민관공동개발의 성공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팍스넷뉴스 2022 증권포럼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