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새 대표이사 찾는 홈플러스…리츠 상장 재추진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1.19 08:43:04
이 기사는 2021년 01월 19일 08시 4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생존경쟁 거센데…총수부재 삼성 `시계제로` [주요언론]

법원이 18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게 2년 6월의 실형을 선고하면서 삼성그룹이 또 다시 '시계제로' 상황에 처했다. 이 부회장은 박근혜 전 대통령과 최서원 씨(개명 전 최순실)에게 경영권 승계 등을 도와달라는 청탁과 함께 뇌물을 건넨 혐의로 2017년 2월 구속기소돼 1년간 수감 생활을 하다가 2018년 2월 항소심에서 집행유예로 풀려난 지 약 3년 만에 다시 구속됐다. 삼성은 또다시 그룹 총수 부재 상황을 맞으면서 경영 차질이 불가피하게 됐다. 파기환송심 재판부의 선고를 TV 중계와 보도로 접한 삼성그룹 고위 임원들은 "최악의 시나리오가 현실이 됐다"고 말했다.


文대통령 "사면 말할 때 아냐…설 전에 부동산 특단대책" [주요언론]


문재인 대통령이 18일 이명박·박근혜 전 대통령의 특별사면과 관련해 아직 사면을 말할 때가 아니라고 밝혔다. 국민적 공감대가 우선이라며 적절한 시기에 고민을 하겠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또 부동산 문제에 대해 설전에 공급대책과 전세대책을 포함한 특단의 대책을 내놓겠다고 했다. 최근 정치권에서 논란이 됐던 이익공유제에 대해선 제도화보다 기업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정권에 부담을 줬던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해선 '문재인 정부의 검찰총장'이라고 평가했다.


[단독] 초저금리 신용대출, `철밥통` 공무원이 싹쓸이 [매일경제]

관련기사 more
홈플러스 신임대표에 이제훈 카버코리아 사장

18일 윤창현 국민의힘 의원실이 금융감독원에서 제출받은 신용대출 자료에 따르면 시중은행 신용대출 중 금리가 연 1.5% 이하로 낮은 초저금리 대출은 공무원이 싹쓸이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적으로 신용도가 가장 높은 1등급 신용대출 평균 금리가 연 2~3%인 것을 감안하면 공무원들은 신용 1등급보다 1%포인트 이상 낮은 대출을 받고 있는 셈이다. 철밥통으로 불리는 공무원이 은행의 초저금리 대출시장에서도 맹위를 떨치는 모습이다.


[단독]새 대표이사 찾는 홈플러스…리츠 상장 재추진 [이데일리]


지난 2019년 기업공개(IPO) 시장 최대어로 꼽히다가 상장이 불발된 홈플러스 리츠(REITs·부동산투자회사)가 상장을 재추진할 전망이다. 지난 13일 물러난 임일순 전 대표 후임자로 자본시장에 밝은 인물을 중용한 뒤 홈플러스 리츠 재상장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업계에서는 홈플러스 리츠가 이전과 비교해 몸집을 크게 줄인 '다운사이징'을 거쳐 재상장에 나설 것으로 보고 있다. 최근 부동산 가치가 높은 점포 매각을 통해 자산유동화에 속도를 내는 상황에서 나머지 매장들에 대한 자산 가치를 리츠 재상장으로 끌어내겠다는 계산이다.


국산 1호 코로나 치료제 '셀트리온' 새달 현장 공급 [주요언론]


식품의약품안전처 검증자문단이 18일 셀트리온이 개발한 국산 코로나19 항체치료제 렉키로나주에 대해 3상 임상시험을 수행하는 것을 전제로 품목허가를 하라고 권고했다. 이에 따라 국산 코로나19 치료제가 다음달 초 방역 현장에 투입될 전망이다. 식약처는 자문단 검증을 바탕으로 품질자료 등을 추가로 검토하고, 결과를 종합해 법정 자문기구인 '중앙약사심의위원회'로부터 조언을 받는 등 품목허가 절차를 밟을 계획이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이날 "다음달 초부터는 국산 1호 치료제가 코로나19 방역현장에 투입돼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같은 '반포자이' 인데, 전셋값 차이 5억 이상…전세도 '양극화' [뉴스1]


19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허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한국부동산원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서울 강서구 가양동 '가양6단지' 전용 58.65㎡는 지난 14일 2억3100만원에 전세 계약을 체결했다. 불과 나흘 전 거래가격(4억원)보다 1억5000만원 이상 저렴한 수준이다. 서초구 반포동 '반포자이' 전용 84㎡도 지난 13일 18억원, 지난 12일 12억750만원에 각각 계약을 체결하며 5억원 이상 차이를 보였다. 여전히 전셋값 상승으로 임대차 시장 불안이 지속하고 있고, 계약갱신청구권제로 기존 세입자와 신규 세입자 상황이 180도 달라 가격 양극화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기업은행, 노조추천이사제 시동…금융권 확대 가능성 주목 [데일리안]


19일 금융권에 따르면 기업은행 노사는 오는 2월과 3월 사외이사 두 명의 임기만료를 앞두고 노조추천이사제 도입 논의에 속도를 내고 있다. 공석이 되는 두 자리 가운데 한자리를 노조측 추천 이사로 채우는 방안이 논의의 핵심이다. 지난 연말 대통령 직속 경제사회노동위원회가 노동이사제 추진을 공식화한 뒤 한국수자원공사와 주택금융공사가 잇따라 노조에 이사회 문호를 개방하기로 하는 등 논의가 확산되고 있어 기업은행이 '노조 추천 이사제'를 도입할지 금융권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노사는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디테일 조율'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