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창립 30주년 맞이 새 CI 공개 外

◆교촌치킨, 창립 30주년 맞이 새 CI 공개


[팍스넷뉴스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교촌에프앤비가 창립 30주년을 맞아 글로벌 종합 식품외식그룹의 비전을 담은 새로운 CI(Corporate Identity)를 선보인다. 새로운 CI는 'K' 이니셜을 심볼마크로 삼아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외식기업 도약의 의지를 표현했다. 'K' 이니셜은 교촌의 기업철학인 정직과 신뢰(Integrity)의 'I'와 나눔과 소통(Communication)을 뜻하는 'C'의 결합을 형상화 했다. 시각적으로는 라운딩된 외곽라인을 통해 보다 직관적이고 부드러운 이미지를 전달한다. 또한 로고타입은 기존 캘리서체의 전통적 이미지에서 고딕의 견고함이 나타내는 진중하면서 모던한 이미지로 변화를 꾀했다. 이를 통해 사업 다각화에 따른 CI 활용의 범용성도 갖도록 했다.


◆GS리테일, 해양수산부와 함께하는 '대한민국수산대전'



GS리테일이 수산물 내수 소비촉진과 제철 상품 판매 활성화를 위해 해양수산부와 함께' 2021 대한민국수산대전' 행사를 진행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 슈퍼마켓 GS더프레시, 온라인 장보기몰 GS프레시몰은 이달 20일부터 해양수산부에서 주관하는 수산물 상생 할인 행사에 참여해, 상품 할인 및 행사 홍보에 나선다.


◆CJ올리브영, 기프트카드 누적 판매액 700억원 돌파



CJ올리브영은 2018년에 출시한 '올리브영 기프트카드'가 누적 판매액 70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해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힘입어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매출은 2019년 대비 127%가량 가파르게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밀레니얼 세대의 소비 패턴 변화를 신규 서비스에 빠르게 반영, 모바일 상품권 시장을 선점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 동서식품, '포스트 그래놀라' 2020년 매출 340억원 달성



동서식품이 '포스트 그래놀라'의 2020년 매출액이 340억원으로 전년 대비 약 33% 성장했다고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020년 전체 시리얼 시장 규모는 약 2500억원이며, 이중 그래놀라 시리얼은 약 27%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최근 간편하면서 건강을 챙기는 소비자의 선호가 증가하면서 더욱 인기를 끌게 됐다는 분석이다.


◆ 현대그린푸드, 설 맞이 '세프가 만든 스테이크' 선물세트 선봬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가 '세프가 만든 스테이크' 선물세트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세프가 만든 스테이크'는 현대그린푸드의 프리미엄 원육을 본연의 맛을 살릴 수 있도록 유명 세프들이 직접 시즈닝을 하여, 집에서도 고급 레스토랑 스테이크의 풍미를 집에서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아워홈, 민감 체질 및 채식 맞춤형 건강 식단 출시



아워홈이 특정 식품에 대한 알러지 보유자와 베지테리언(Vegetarian, 채식주의자)이 안심하고 식사 할 수 있는 '맞춤형 건강 식단'을 출시했다. 아워홈은 채식 문화 등 다양한 생활방식이 확산됨에 따라 개인별 식습관을 고려한 맞춤형 식단 제공 취지로 이번 메뉴를 기획했다. 최근 구내식당에서도 채식 메뉴에 대한 선호가 높아지는 추세인 만큼, 해당 메뉴 제공을 확대할 계획이다.


◆ SPC '커피앳웍스', 무산소발효 커피 '식스웍스'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앳웍스가 자체 특허 발효종을 이용한 무산소 발효(Anaerobic Fermentation)커피 '식스웍스(Sixth Works)'를 출시했다고 밝혔다.무산소 발효는 커피 가공 과정에 와인의 발효 방식을 적용한 것으로, 수확한 생두(또는 커피 체리)를 산소가 차단된 공간에서 장시간 발효하는 방법이다. 무산소 발효커피는 기존 커피보다 다양하고 풍부한 향미를 이끌어낼 수 있어 최근 세계적인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 동원몰, '2021 설 선물대전' 진행



동원F&B가 운영하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이 설을 맞아 프리미엄 선물세트 상품군을 확대하고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한 '2021 설 선물대전'을 진행한다. 동원몰은 사회적 거리두기 영향으로 고향을 직접 방문하는 대신 고급 선물을 준비하려는 고객들을 위해 동원그룹 계열사별 프리미엄 신선식품 선물세트를 확대 운영한다. '금천미트'의 한우 선물세트 '동원 명품한우 VVIP세트'와 '동원 참치회 시그니쳐 세트' 등 프리미엄 상품군을 구비했다.


◆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5기 발대식 개최



bhc치킨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15일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대학생 봉사 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 4기 해단식 및 5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5기를 비롯해 지난해 기수인 4기와 bhc치킨 임금옥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실시간 영상을 통해 소감과 격려를 나누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 NS홈쇼핑, 밀양 농특산물 특집방송 진행



NS홈쇼핑은 21일 오후 5시 20분부터 80분간 밀양의 대표 특산물인 '얼음골 사과'와 '아라리 쌀'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집방송은 다양한 판매망 확보와 중간 유통 경로 축소를 통해 농가 이익을 늘리고 있는 밀양시와 NS홈쇼핑이 뜻을 모아 준비했다. 별도의 중간 유통 과정 없이 밀양시가 100% 출자한 '밀양물산 주식회사'와 협업을 통해 최상급의 밀양 농특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NS홈쇼핑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 웅진식품, 신축년 맞이 '주스 음료 선물세트' 30종 판매



웅진식품이 2021년 신축년 설을 맞아 자사의 인기 음료로 구성된 설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웅진식품의 설 선물세트는 총 30종으로 아침햇살, 초록매실 등 인기 음료들과 대표 주스 브랜드 '자연은' 제품을 타입 별로 나누어 자연은 행복세트, 웅진종합세트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설 선물세트는 할인마트, 편의점 등 전국 소매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416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