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BGF리테일-네이버, 차세대 편의점 만든다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2021.01.21 09:59:03

◆ BGF리테일-네이버, 차세대 편의점 만든다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CU를 운영하고 있는 BGF리테일과 네이버가 O2O 플랫폼 사업의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 제휴를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사가 보유한 온·오프라인 플랫폼과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O2O 중심의 신규 사업을 진행해 향후 각 사의 경쟁우위를 더욱 확고히 한다는 복안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연계한 다양하고 실험적인 O2O 서비스 협업, 네이버페이·클라우드·A등 디지털 기술 현장 도입, 기술 기반의 차세대 편의점 구축, 가맹점 상생 모델 개발 등 4가지 분야를 중심으로 중장기적 협력 관계를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또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을 연계해 상품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신규 고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적극 도입한다. 아울러 CU의 하이브리드 편의점 운영 노하우와 네이버의 IT 솔루션을 집약해 차세대 편의점 모델도 구현한다.


◆ 신세계인터 '자주', 일상재질 테스트로 온라인 매출 96% 증가


관련기사 more
BGF리테일, 지난해 영업익 1622억…전년비 17.5%↓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자주(JAJU)는 간단한 설문으로 개인의 생활 유형을 파악해 맞춤형 상품을 제안하는 '일상재질 테스트'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20일까지 약 3주 간 총 25만여 명이 에스아이빌리지 내 자주 온라인몰 테스트에 참여했는데, 해당 기간 자주의 온라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6% 증가한 것이다. 특히 2030세대의 참여 비중이 80%에 달할 정도로 젊은 층의 반응이 뜨거웠다. 자신의 성향을 파악하는 과정이 주는 재미와 신뢰도 높은 결과가 젊은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는 분석이다.


◆ NS홈쇼핑, 소고기 판매 라방 진행



NS홈쇼핑이 '겟썸띵라이브'와 소고기를 파격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NS홈쇼핑은 22일 오후 7시부터 60분 동안 유튜브 겟TV 채널에서 진행하는 겟썸띵라이브 방송을 통해 부위별 소고기 3종을 판매한다. 이날 방송은 그룹 와썹(wassup) 출신의 래퍼 '나다'가 진행하며, 소고기 잘 굽는 팁부터 스테이크 플레이팅까지 알찬 정보와 볼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티본 채끝이 올라간 짜파구리부터 살치살과 비빔면, 찹스테이크까지 소고기의 다양한 응용방법과 레시피를 통해 고기 마니아들의 호응을 이끌 계획이다.


◆ GS리테일, 한우 비인기 부위 소비 촉진에 나서


GS리테일이 전국한우협회와 MOU를 맺고 한우 비인기 부위를 활용해 개발한 PB 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식당 영업까지 제한되면서 한우 부위별 소비 양극화가 심화되자 GS리테일이 한우 부산물로 개발한 상품을 선보이며 양극화 해소에 나선 것이다. GS리테일이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한우먹는날 양곰탕'이다. GS리테일은 상품 기획력을 발휘해 한우의 다양한 부위를 활용한 차별화 메뉴를 지속 개발해 선보일 방침이다.


◆ 갤러리아百, 릴레이 라이브 방송 '라이브 위크' 진행



갤러리아백화점이 오는 22일부터 31일까지 10일간 '라이브 위크'를 진행한다. 기간 중 40여개 브랜드가 라이브 방송에 참여, 최대 80% 할인된 상품을 선보인다. 라이브 위크 대표 방송은 '설 선물세트 추천' 라방이다. 갤러리아가 선별한 프리미엄 설 선물 세트 대표 상품들을 소개하며, 방송 중에만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방송 일정은 26일 오후 9시다.


◆ 전자랜드, '2021 전자랜드 IT 페어' 진행



전자랜드가 오는 31일까지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2021 전자랜드 IT 페어'를 진행한다. 전자랜드는 졸업과 입학 시즌을 앞두고 IT 기기를 찾는 고객들이 증가함에 따라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전자랜드는 행사 기간 IT 관련 가전을 최대 38%까지 할인 판매한다. 행사 품목은 PC·모니터·프린터·게임기 등 원격 수업과 재택근무, 홈 엔터테인먼트 관련 가전들로 마련했다.


◆ 오비맥주가 제안하는 '카스 0.0'을 즐기는 법



오비맥주가 비알코올 음료 '카스0.0(Cass 0.0)' 제대로 즐기는 법을 알리고자 일러스트레이터 '주노(JUNO)'와 함께 실시한 '스마트 초이스(Smart Choice)' 캠페인의 최고 사연을 선정했다. 지난해 12월 카스0.0이 필요한 사연 응모 이벤트를 실시해 총 6546건의 응모 사연 중에서 직장 어린이 집에 다니는 딸을 둔 '워킹대디(직장인아빠)'의 고충을 담은 '봄이 아빠'가 최고의 사연으로 선정됐다. 선정된 사연은 오비맥주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 파파존스 등 외식업계, 해외 맛 살린 메뉴 출시 잇따라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여행을 포기하는 일명 '여포족'이 증가하면서 해외 현지 맛을 살린 메뉴가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지난 12월 파파존스는 미국 특유의 풍성함을 살린 '미트볼 페퍼로니 피자'를 출시했으며, 스쿨푸드는 지난해 겨울철 신메뉴로 '타이똠양우동'과 '타이똠양쌀국수'를 선보였다. 또한 얌샘김밥은 지난해 겨울 '대만식고기덮밥'과 '대만식땅콩비빔면', '대만식새우완탕면' 등 3종을 내놨다.


◆ 롯데푸드, '쉐푸드 상온 스파게티' 패키지 리뉴얼


롯데푸드가 간편식 '쉐푸드 상온 스파게티'의 패키지를 리뉴얼하고 새로운 맛의 신제품 '쉐푸드 스파게티 고스트스파이시'를 출시했다. '쉐푸드 상온 스파게티'는 사각형태의 올인원(all-in-one) 패키지가 특징인 간편식 스파게티 제품이다. 2010년 처음 출시된 이후 현재까지 10년 넘게 꾸준한 판매를 이어오고 있다. 스파게티를 조리 및 취식할 수 있는 용기, 스파게티 면과 소스, 포크까지 한 제품 안에 들어있어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어디서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LG생활건강, 2021년 설 화장품 선물세트 선봬


LG생활건강이 오는 설을 앞두고 화장품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궁중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후'는 모란 당초 무늬를 모티브로 한 디자인으로 '후 비첩 자생 에센스 2종 세트'를 내놓는다. 또 현대 여성들의 피부 고민을 에센스 한 병으로 케어해주는 '숨37 숨마 엘릭서 에센스 2종 스페셜 세트'도 선보인다. 또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심-마이크로 에센스 2종 스페셜 세트'도 출시한다.


◆ 빙그레, 마노플랜 멀티비타민 출시

빙그레의 남성 건강 브랜드 '마노플랜(manoplan)'의 멀티비타민 신제품이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펀딩을 시작한다. '마노플랜'은 지난해 10월 '남성 건강 고민의 마침표'라는 콘셉트를 내세워 론칭한 건강 브랜드로 복잡하고 귀찮은 것을 싫어하는 남성들의 구매 패턴을 고려해 직관적이고 간편한 취식방식의 제품을 설계하는 것이 특징이다.


◆ 동원참치 '다랑이' 겨울 테마 출시


동원F&B가 '다랑이' 갤럭시 테마 다운로드 20만회 돌파를 기념해 겨울을 컨셉으로 한 신규 테마를 출시했다. 동원F&B가 MZ세대와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지난해 무료 배포한 다랑이 갤럭시 테마는 최근 누적 다운로드 횟수 20만회를 돌파했다. 지난해 탄생한 다랑이는 동원참치의 다랑어를 의인화한 오리지널 캐릭터로 동원참치 캔을 타고 바다를 떠다니며 세계여행을 하는 모습으로, 동원참치가 가진 건강한 이미지에 앙증맞고 귀여운 느낌을 더했다.


◆ 채뉴욕, 현대백화점 판교점 팝업스토어 열어



영앤와일드 클래식 룩으로 국내외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채뉴욕(CHAEnewyork)이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2021년 채뉴욕의 첫 행보를 알렸던 14일까지의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팝업에 이어 진행되는 올해 두 번째 팝업스토어다. 현대백화점 판교점 팝업스토어는 다음달 4일까지 진행된다. 이를 기념해 모든 구매 고객에게 채뉴욕 금액별 증정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과 함께 한다. 


◆ 쿠팡, '글로벌 리쿠르팅 부문 리더십 프로그램' 시작



쿠팡이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갖춘 채용 부문 전문가 양성을 위해 '쿠팡 글로벌 리쿠르팅 리더십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쿠팡 리더십 프로그램'은 경력직 대상의 인재 양성 코스로 채용과 직무교육이 결합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지원자의 경력보다 잠재력을 중요시 여기고, 역량과 리더십을 개발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쿠팡 리쿠르팅 부문 리더십 프로그램은 입사자들에게 집중적인 온보딩 프로그램을 비롯해 인사 조직 리더들과 함께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리쿠르팅 전문가로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


 위메프오, 배달도 픽업도 중개수수료 '0%'



위메프오가 고객이 '픽업 주문'시에 점주(파트너사)가 부담하는 중개수수료를 0%로 인하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위메프오 파트너사는 배달과 픽업 주문에 따른 비용 부담을 덜었다. 이는 코로나로 비대면 픽업 주문이 증가하면서 자영업자들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 혜택을 강화하기 위한 결정이다. 배달 없이 픽업 주문만 받는 파트너사는 정률제 수수료 모델을 선택하면 실제 중개수수료와 서버 이용료를 모두 내지 않아도 된다. 입점 및 광고 수수료 등 별도 추가 비용도 없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