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케이비자산운용
반도건설, 취업난 속 45명 채용
김진후 기자
2021.01.21 13:27:49
2000:1 경쟁률 기록…'젊은 피' 수혈해 경쟁력 확보

[팍스넷뉴스 김진후 기자] 코로나19 장기화로 청년들의 취업난이 이어지는 가운데 반도건설이 2021년 신입 및 경력직 공채를 통해 총 45명의 직원을 신규 채용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반도건설의 사업다각화 및 사업영역 확장에 따른 적극적인 인재영입과 전문기술 인력 확보 및 육성의 일환이라는 설명이다. 반도건설은 공채를 통해 젊은 피를 수혈해 '유보라'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특화상품 개발과 첨단기술력에 최근 트렌드를 접목하는 등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말 진행한 공개 채용에는 45명 선발에 약 2000명의 지원자들이 지원해 평균 45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반도건설은 ▲건축 ▲토목 ▲설비 ▲전기 ▲안전관리 ▲현장관리 ▲공공영업 ▲설계 ▲회계 ▲자금 분야에서 신입 및 경력 직원을 채용했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1차 면접, 2차 면접 순으로 진행했다.


반도건설은 젊은 조직을 바탕으로 한 피라미드형 인력구조로 매년 정기공채를 통해 신입사원을 꾸준히 채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젊고 활기찬 혁신적 조직문화'를 만들어 간다는 구상이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기존 주택사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사업다각화에 주력할 것"이라며 "이번 공개채용에서 선발한 인원들의 활약으로 올해는 한층 향상된 감각적이고 혁신적인 '반도유보라' 만의 특화상품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반도건설은 지난 12일 한국공학교육인증원과 '공학교육인증 졸업자 우대 및 제도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규 채용시 입사지원서 양식에 공학교육인증 이수 여부를 표기하고 공학교육인증 프로그램을 이수한 졸업생이 지원할 경우 서류전형 시 우대하기로 하는 등 국내 공과대학 졸업생의 수준 향상과 공학교육 발전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반도건설, 대구 대한적십자병원 부지 매입 완료 반도건설, 창원 가포택지지구서 마수걸이 분양 반도건설,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부지 낙찰 반도건설, 협력사 공사대금 550억원 조기지급
에딧머니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