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태국, 정식 서비스 시작 外

◆ 업비트 태국, 정식 서비스 시작


[팍스넷뉴스 원재연 기자] 블록체인 및 핀테크 기업 두나무가 태국 증권거래위원회(SEC)로부터 본인가를 받고 '업비트 태국' 서비스를 정식 시작한다. 업비트 태국은 태국 SEC가 감독하는 디지털 자산 사업 중 ▲디지털 자산 거래소 ▲디지털 토큰 거래소 ▲디지털 자산 위탁매매 ▲디지털 토큰 위탁매매 4개 분야의 라이센스를 획득해 정식 본인가를 받았다. 업비트 태국은 PC웹가 안드로이드 iOS로 이용 가능하다. 한편 두나무는 지난 2018년 10월 업비트 싱가포르 출범을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태국 등 동남아시아로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 바이낸스,14번째 BNB 소각


바이낸스가 자사가 발행한 가상자산 BNB의 14번째 소각을 완료했다. 바이낸스는 매 분기 영업이익의 20%만큼 BNB를 소각하는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지난해 4분기 360만 9050BNB를 소각했으며, 이달 이에 더해 바이낸스의 '파이오니어 소각 정책'의 일환으로 1만838 BNB를 추가로 소각했다. 파이오니어 소각 정책은 바이낸스의 블록체인상에서 가상자산을 손실한 사용자들을 배상하기 위한 정책으로, 분기별로 손실량 만큼의 BNB를 소각한다. 이번 소각에서는 총 361만9888 BNB를 소각했으며 원화 기준 약 1823억5000만원 상당이다. 


◆ 코어닥스, 가상자산 대출 서비스 위한 업무협약


가상자산 거래소 코어닥스가 핀테크 기업 핀마트가 업무협약을 맺고 가상자산 대출 서비스를 준비한다. 핀마트는 지난 2019년 금융위원회 규제 특례 사업자로 선정된 핀테크기업이다. 한국씨티은행, 전북은행, 신한카드, 삼성생명 등 금융회사와 제휴를 맺고 입점해 대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코어닥스는 핀마트의 인프라와 노하우, 코어닥스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가상자산을 기반으로한 고객 맞춤형 대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핀마트 관계자는 "가상자산 담보대출 규모는 최근 1년간 1조 4400억 규모로 급성장 했다"며 "빗썸, 업비트등도 가상자산 담보대출을 준비 및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시장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 플라이빗, 국내 거래소 거래량순위 5위 기록 

가상자산 거래소 플라이빗(Flybit)이 국내 가상자산거래소 거래량 5위를 기록했다. 가상자산 거래 통계 사이트 코인힐즈에 따르면 전체 가상자산 거래량 순위에서 빗썸이 하루 총 거래량 8만9905.29 BTC로 거래돼 글로벌 11위, 국내 1위를 기록했다. 업비트는 8만1457.43BTC 거래량으로 국내 2위를, 플라이빗은 6798.95BTC로 국내 5위로 뒤를 이었다. 플라이빗 관계자는 "토큰 발굴 및 상장 검증 절차를 강화해 고객의 안전한 투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노력에 대해 긍정적인 영향을 받았다"며 "앞으로 우수한 프로젝트를 선보임과 동시에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신규 서비스를 꾸준히 내놓을 계획"이라 전했다. 


◆ 피카프로젝트, 내달 피카아트스페이스 개관

미술품 공유경제 플랫폼기업 피카프로젝트가 아트스페이스를 열고 가상자산을 이용한 입장료 결제와 미술품 판매를 개시한다. 피카프로젝트는 미술품 유통과 저작권 관리, 작가 발굴, 국내 미술품의 해외 진출 등을 위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자체 가상자산 피카(PICA)를 발행했다. 내달 중순 열리는 '피카아트스페이스'에서는 이우환 작과의 500호대작과 키스 해링, 앤디 워홀, 트레이시 에민, 스탠리 휘트니 등 유명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결제는 피카프로젝트가 발행한 가상자산 피카(PICA)를 통해 가능하다. 


◆ 마일벌스, 리얼펫 마일리지 연동


마일리지 통합 플랫폼 마일벌스가 애견의류 전문점 리얼펫과 포인트 연동을 통한 교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서비스 연동을 통해 마일벌스 이용자는 리얼펫의 마일리지를 MVP(마일벌스포인트)로 교환해 오프라인 매장 결제, 기프티콘 구매등에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리얼펫은 감성 라이프 스타일룩을 제시하는 애견의류, 애견용품 전문점 쇼핑몰이다. 정진형 마일벌스 대표는 "지속적으로 가맹점을 확대해나가고 있다"며 "카드사 포인트를 교환할 수 있도록 카드사들과 제휴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