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삼성전자, 인텔 반도체 위탁생산 수주"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1.21 17:21:38
이 기사는 2021년 01월 21일 17시 2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삼성전자, 인텔 반도체 위탁생산 수주" [조선일보]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반도체 기업인 인텔과 그래픽처리장치(GPU) 위탁생산 계약을 체결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미국 IT 매체 세미애큐리트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최근 인텔과 반도체 파운드리(위탁 생산) 계약을 맺었다. 삼성전자가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 파운드리 공장에서 올 하반기부터 월 웨이퍼1만5000장 규모로 인텔 반도체를 생산할 예정이라는 것이다. 삼성전자 오스틴 공장은 14나노미터(1나노는 10억분의 1m) 공정으로 반도체를 만든다. 인텔이 삼성전자 오스틴 공장에 맡기는 물량은 GPU일 가능성이 높다고 세미애큐리트측은 설명했다.


LG전자 휴대폰 인력 AI에 우선 배치…車부품 함께 키운다 [머니투데이]


LG전자가 휴대폰 사업 매각을 공식화한 가운데 해당 사업부 인력을 AI(인공지능) 분야에 우선 배치할 전망이다. LG가 그룹 차원에서 AI와 자동차 전장(전자장비) 사업을 집중 육성한다는 의지가 워낙 강하기 때문이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구광모 LG 회장은 지난달 말 권봉석 LG전자 CEO(최고경영자·사장)로부터 MC사업부 경영 효율화 방안을 보고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내용에는 휴대폰 사업 인력 상당수를 AI 분야에 재배치하는 내용이 포함됐다. 


지역난방공사, 평택에 30t급 액화수소플랜트 건설 추진 [파이낸셜뉴스]

관련기사 more

한국지역난방공사가 공기업 최초로 경기도 평택시에 30t급 규모의 액화수소플랜트 건설을 추진한다. 현재 효성중공업이 울산, 두산중공업이 창원 등 지방에 액화수소플랜트 건설을 추진 중인 가운데 수도권에 들어서는 최초의 액화수소플랜트가 될 전망이다. 총 사업비 규모는 약 3000억원으로 추정되며 액화수소플랜트가 건설되면 수도권 지역의 수소경제 로드맵 이행에 속도가 붙는 것은 물론 지역난방공사의 수익성 개선에도 큰 효과가 있을 전망이다. 


삼성전자, 동남아 주요 4개국 스마트폰 점유율 19%…오포 이어 2위 [주요언론]


삼성전자가 필리핀,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주요 4개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점유율 2위를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근소한 차이로 1위를 바짝 추격했지만 중국 업체들의 강세가 이어지는 모습이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3분기 동남아 지역 주요 4개국에서 점유율 19%로 2위에 올랐다. 1위는 20%의 점유율을 기록한 오포가 차지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