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현대차, 英 메리디안 오디오 장착…삼성 견제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1.22 08:26:32
이 기사는 2021년 01월 22일 08시 2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英 메리디안 오디오 장착하는 현대차…전장사업 속도 내는 삼성 '견제'[조선비즈]

영국 하이엔드(최상급) 오디오 전문기업 메리디안이 현대자동차 그룹과 손을 잡는다. 현대차그룹은 올해 출시할 신차에 메리디안 오디오를 적용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메리디안 오디오가 현대차그룹 내 완성차에 들어가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과거에는 하만과 협업을 진행해왔지만, 지난 2016년 삼성전자가 하만을 인수한 이후 지속해서 '하만 지우기'에 나서는 모양새다.


바이든 취임 후 이틀째, 나스닥 또 신고점 경신[주요언론]

조 바이든 대통령 취임 이틀째인 21일(현지시간) 뉴욕 증시의 나스닥 지수가 또 신고점을 갈아치웠다.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이날 미국 뉴욕증권거래소에서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 500 지수는 전거래일 대비 0.03% 상승한 3853.07에 거래를 마쳤다.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0.55% 오른 1만3530.92를 기록했다. 


'가상화폐 비관론자' 美옐런 경고에…비트코인 급락[주요언론]

조 바이든 행정부의 재무장관으로 지명된 '가상화폐 비관론자' 재닛 옐런 전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의 한마디에 비트코인이 급락했다.


LG 스마트폰 사업 인수 후보에 구글·페북 등 거론[주요언론]

LG전자가 스마트폰 사업을 전면 구조조정하기로 하면서 매각 여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업계에선 LG전자가 현실적으로 MC사업본부 전체를 '통매각'하기보다는 분할 매각할 가능성이 좀 더 높은 것으로 보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위기의 쌍용차, 노조에 "1~2월 임금 정상지급 어렵다"[주요언론]

유동성 위기에 처한 쌍용자동차가 노동조합 측에 앞으로 두 달간 임금을 100% 지급하기 어렵다는 입장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쌍용차는 이날 노조에 "유동성 위기로 1~2월에 정상적인 급여 지급이 어렵다"는 취지의 공문을 보냈다. 사측은 22일 노조 대의원에게 자금 상황을 설명하고 협조를 요청할 계획이다.


한국GM '초유의 사태'…손톱만 한 반도체 때문에 공장 멈춘다[주요언론]

한국GM이 특근(주말근무)을 중단한다. 노사 갈등이나 판매 감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때문이 아니다. 손톱만 한 자동차용 반도체가 회사의 발목을 잡았다. 자동차에 들어가는 반도체가 크게 부족해 자동차 생산이 중단되거나 지연되는 초유의 일이 벌어지고 있다. 글로벌 반도체 업체들이 가전·정보기술(IT) 제품에 들어갈 반도체를 우선적으로 생산하느라 차량용 반도체 생산을 미룬 여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