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랩스, 간호교육 사업 나선다
자회사 메디잡리더스, 간호학원 인수…전국 체인망 구축 목표


[팍스넷뉴스 류석 기자] 헬스·뷰티케어 플랫폼 전문기업 케어랩스가 자회사를 통해 간호교육 체인 사업을 추진한다. 전국 체인망 구축과 간호학원의 브랜드화가 목표다. 


케어랩스는 22일 자회사 '메디잡리더스'가 간호조무사 등 의료계 전문 인력 양성 업체 '메디잡 리더스 간호학원(옛 리더스 간호학원)'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메디잡리더스는 지난해 11월 케어랩스가 100% 신규 설립한 법인이다. 설립 당시부터 간호학원 인수를 염두에 뒀었던 것으로 파악된다. 


메디잡리더스 간호학원은 2006년 천호원 개원을 시작으로 지난 15년 간 수많은 전문 의료인을 배출한 간호 인력 양성 전문 기관이다. 현재 천호, 영등포, 태릉에 지점을 보유하고 있다. 2010년 서울시 교육청 위탁교육 기관 지정을 비롯해 2014년 고용노동부로부터 서울시 직종별 우수 훈련기관으로 선정됐다. 


케어랩스는 메디잡리더스 간호학원의 전국 체인망 구축을 추진, 브랜드화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전문 의료인 교육·양성부터 구인구직 서비스까지 제공되는 의료 전문 원패스(ONE-PASS) 시스템을 도입해 타 업체와 차별화를 꾀할 계획이다. 


박경득 케어랩스 대표는 "메디잡리더스 간호학원 체인 사업이 궁극적으로 국내 의료 서비스 신뢰도와 서비스 질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