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BBQ "스마트키친 신규계약 250건 돌파"
최홍기 기자
2021.01.22 16:18:50
코로나19 여파 속 포장 특화 매장 인기몰이

[딜사이트 최홍기 기자] 제너시스비비큐의 BSK가 론칭 6개월만에 신규 계약 250건을 돌파했다. 코로나19여파 속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창업 신드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는 설명이다.


비비큐는 전송(배달) 및 포장 특화 매장인 비비큐 스마트키친(BBQ Smart Kitchen, BSK)의 신규 계약건수가 250건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BSK는 8평에서 12평 정도의 소규모 매장으로 내점(홀) 고객 없이 전송(배달)과 포장만을 전문으로 한다.보증금과 권리금, 월 임대료 등 초기 투자비용 및 고정비용 부담이 줄어 5000만원 내외의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하다. BBQ측에 따르면 BSK 계약자 중 절반 이상이 2030세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BSK 매장은 점포별 월 평균 매출액이 5000만원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는 게 사측의 설명이다.


BBQ측은 "지난해 초부터 발생한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패밀리들에게 지속 지원하고 앞으로도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계속 펼쳐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비비큐 "공정위 과징금 유감"…법적 대응 예고 BBQ, 지난해 영업익 550억 '사상 최대' '리틀 프렌드 세트메뉴'… BBQ와 카카오의 만남 '눈길' 윤홍근 BBQ회장 "올해 기하급수 성장" 강조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