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삼바에피스, 통합 신사옥 입주...'송도' 시대 개막
민승기 기자
2021.01.25 08:56:26
인천 송도국제도시 바이오 클러스터내 신사옥 준공 및 입주 완료

[딜사이트 민승기 기자]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건립한 통합 신사옥의 입주를 완료하고 25일부터 본격적인 업무 체제에 돌입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2017년 6월부터 지난달까지 송도 바이오 클러스터 내 대지면적 4만2645㎡의 부지에 최대 1300여명의 임직원을 수용할 수 있는 지상 12층, 지하 1층 규모의 신사옥을 건립했다. 시공은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맡아 무재해, 무사고로 공사를 마쳤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기존에 업무 공간 제약으로 송도와 수원으로 이원화돼 있었던 사업장을 통합 운영함으로써 조직 내 소통과 업무 효율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사옥 설계 단계에서부터 임직원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해 업계 최고 수준의 업무 및 복지 환경을 갖추기 위해 노력했다. 12개층의 본관동에 연구실과 사무실, 교육장과 마음 상담센터 등을 마련했으며 본관동과 연결된 3개층의 복지동에는 임직원 생활 편의와 건강 관리를 위한 식당, 피트니스 센터 등을 구축했다. 또 2개층의 별도 건물로 사내 어린이집을 짓고 육아를 병행하는 임직원들의 어려움을 돕기 위해 입소 정원을 대폭 확대했다.

관련기사 more
삼성바이오에피스,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 임상 개시 삼성바이오에피스, 작년 유럽 판매 더 늘었다 고한승 삼바에피스 사장, 바이오협회장 취임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어닝 서프라이즈 이유는

고한승 삼성바이오에피스 사장은 "삼성바이오에피스의 신사옥은 바이오 클러스터를 대표하는 '랜드마크(landmark)' 이자 업계 전문 인력 양성의 요람"이라며 "송도가 세계적인 바이오 산업의 허브(hub)로 성장해 나가는 데 긍정적으로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2012년 2월 설립돼 창립 10년차를 맞은 바이오 제약사로서 환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품질 바이오의약품의 치료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바이오시밀러 개발 및 판매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현재 블록버스터 바이오의약품 `엔브렐(Enbrel)`, `레미케이드(Remicade)`, `휴미라(Humira)`, `허셉틴(Herceptin)`, `아바스틴(Avastin)`의 바이오시밀러 총 5종의 개발에 성공해 세계 각국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