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롯데홈쇼핑, 중소기업 수출 상담회 개최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2021.01.25 10:05:01

◆롯데홈쇼핑, 중소기업 비대면 수출 상담회 개최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롯데홈쇼핑이 오는 29일까지 국내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수출 상담회를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대만, 일본, 베트남 등 아세안 5개국을 온라인으로 연결해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패션, 뷰티 등 국내 중소기업 50개 사, 현지 바이어 16개 사가 참여하며, 총 282건의 화상 상담이 예정됐다.


◆SSG닷컴, '우르르' 상생 펀딩 성공률 50% 돌파


관련기사 more

SSG닷컴은 우르르 서비스를 처음 시작한 2018년 9월부터 올해 1월까지 총 1400건의 펀딩을 진행해 50%에 달하는 성공률을 보였다고 밝혔다. 특히 펀딩 금액의 1000% 이상 주문을 받은 '대박상품'도 35건이나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우르르는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질 좋은 상품을 제공하고, 동시에 우수 중소기업에게는 상품 판로 개척의 기회를 제공하는 일종의 공동구매 서비스다.


◆CJ올리브영, 설날 기획전 실시



CJ올리브영(올리브영)은 오는 31일까지 공식 온라인몰에서 선물 아이템 200여 종을 제안하는 '설날 선물도 올리브영에서'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활력충전' '동안미모' '취향저격'의 세 가지 콘셉트로 금액대별 맞춤 선물 아이템을 제안한다. 가족을 위한 유산균, 홍삼, 비타민 등 건강식품부터 피부 탄력케어를 위한 기초화장품 세트, 피로 회복과 건강 관리를 돕는 마사지기 등을 엄선해 최대 50% 할인한다.


◆남양유업, 랜선 임신육아교실 진행



남양유업은 오는 29일 인스타그램 IGTV 방송을 통해, 건강한 모유 수유법을 주제로 랜선 임신육아교실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랜선 임신육아교실에서는 마드레 산후조리원의 기채린 원장이 출연해 건강하고 올바르게 모유를 수유하는 방법 및 모유 수유간 몸조리하는 방법 등을 강의한다. 당일 11시 30분부터는 남양 '임신육아교실' 인스타그램 계정의 라이브 방송을 통해, 사전 신청 회원들 중 라이브 방송 참여자 대상으로 경품 추첨도 진행한다.


◆CU, 업계 최초 PB 생수 친환경 선언



CU가 업계 최초로 모든 PB 생수의 패키지를 무라벨 투명 페트병으로 전면 교체한다. CU는 내달 초부터 리뉴얼된 디자인의 HEYROO 미네랄워터 500ml 출시하고 올해 1분기 내 CU의 PB 생수 전 상품(1L, 2L)에 무라벨 투명 페트병을 적용할 계획이다. CU의 이번 무라벨 투명 PB 생수는 고객들이 보다 간편하게 분리수거를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한편, 국내에서 수거되는 폐페트병의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풀무원 "라면 브랜드 정·백·홍, 패키지 디자인상 수상"



풀무원식품은 라면 브랜드 '자연은 맛있다' 정·백·홍면 3종의 패키지 디자인이 '제29회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에서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패키지디자인대전은 한국패키지디자인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가 후원하는 국내 대표 패키지 디자인 시상식이다. 카테고리 내 타제품과의 차별적인 디자인과 재질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는 설명이다.


◆홈플러스, 설 선물세트 본판매 돌입



홈플러스는 다음달 13일까지 대형마트, 익스프레스, 온라인 전 채널에서 설 선물세트 본판매를 실시하고, 1000여 종 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12대 행사카드 결제 고객과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최대 30%를 할인해 주고,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50만원 상품권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명절 이후까지 배송을 확대하고, 3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온라인 주문 시 당일배송 등으로 고객 편의를 높일 방침이다.


◆bhc "해바라기 봉사단, 올해 첫 봉사로 연탄 기부"



bhc치킨이 운영하는 대학생 봉사 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 5기가 인천광역시 부평구 일대에서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연탄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 이번 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 등으로 연탄 후원이 감소해 겨울철 난방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해바라기 봉사단원들은 '사랑의 연탄 서울경기인천본부'에 연탄 400장 후원금을 지급했고 이후 인천시 부평구에 위치한 저소득 가정을 방문해 연탄을 전달했다.


◆동원참치 CF, '대한민국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1위 선정



동원F&B는 지난해 선보인 펭수, 손나은 모델의 동원참치 CF '캔을 따! 캔을 따면, 바로 맛의 대참치' 편이 '2020년 대한민국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구글은 유튜브 광고의 조회수, 총 시청 시간, 시청 유지 시간 등을 정량적으로 종합해 매년 국가별 우수 광고 10편을 선정한다. 동원참치 CF '캔을 따! 캔을 따면, 바로 맛의 대참치' 편은 10편의 광고 중 1위에 오르며, 구글이 뽑은 2020년 대한민국 최고의 인기 유튜브 광고로 선정됐다.


◆한섬, 파리 패션위크 5회 연속 참가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캐주얼 브랜드 시스템·시스템옴므의 글로벌 에디션 '시스템 스튜디오' 주요 제품을 오는 28일(현지시간)까지 진행되는 '2021년 F/W 파리 패션위크'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한섬은 지난 2019년 F/W부터 파리 패션위크에 시즌마다 참가하고 있다. 이번 2021년 F/W 파리 패션위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올해 모든 행사가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