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SM상선, IPO 추진…"올 하반기 목표"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1.25 11:16:14
이 기사는 2021년 01월 25일 11시 1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김범수 다 계획이 있었나…260억 주식받은 자녀 '아버지 회사' 다닌다 [헤럴드경제]

김범수 카카오 창업자 겸 이사회 의장 자녀가 김 의장 개인 회사 케이큐브홀딩스에 다니는 것으로 나타났다. 케이큐브홀딩스는 김 의장이 지분 100%를 갖고 있는 비상장 회사다. 주요 사업이 투자 및 경영 컨설팅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케이큐브홀딩스는 카카오 지분 11.21%를 보유하고 있어 김 의장이 사실상 카카오 지분 24.95%를 가진 것으로 평가된다. 이에 업계서는 케이큐브홀딩스가 카카오의 지주회사 역할을 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대해 카카오는 케이큐브홀딩스가 김 의장 개인 회사고 카카오의 주주일 뿐이라는 입장이다.


SM상선, IPO 추진…"올 하반기 목표" [조선비즈]


SM상선은 지난 22일 NH투자증권과 상장 주관사 계약을 체결하고, 올 하반기 기업공개(IPO)를 목표로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SM상선은 지난해 창사 이래 최대실적인 연간 예상 영업이익 1400억원을 발판 삼아 본격적으로 IPO를 준비한다고 밝혔다. 이번 상장을 통해 조달한 자금을 바탕으로 선박과 컨테이너 장비 등에 투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미주 동부 및 아시아 지역에 대한 영업력 확대 등 신규사업 개발에도 적극 나설 방침이다.


내달 라임펀드 판매 은행 제재 본격화…은행장 중징계 불가피 [아시아경제]

관련기사 more

금융감독원은 오는 28일 기업은행을 시작으로 라임·디스커버리 등 사모펀드를 판매한 총 8개 은행들에 대한 제재심의위원회를 개최한다. 금감원은 기업은행과 우리·신한·산업·부산·하나은행 등에 대한 제재심도 1분기 내 개시할 방침이다. 금융권에서는 금감원이 증권사에 대한 제재심 때처럼 은행권에도 고강도 제재를 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은행에만 약한 제재 결정을 내릴 경우 형평성 논란에 휩싸일 수 있어서다.


경기 땅만 2.4조 판 기획부동산…"다단계 취업 사기" [서울경제]


기획부동산 30여 곳이 사실상 개발이 불가능한 경기도 성남시 임야 지분 974억 원어치를 4,856명에게 쪼개 판 것으로 드러났다. 땅을 사들인 사람의 26%는 기획부동산 직원, 62%는 직원의 지인이었다. 기획부동산 직원의 가족·친척(2%)까지 합치면 총 91%에 달한다. 땅을 사들인 사람의 3분의 1가량은 연 소득 2,000만 원 이하의 저소득층이었다. 가계 순자산이 1억 원 미만인 사람도 절반에 달했다. 기획부동산이 소득과 자산이 넉넉하지 않은 직원과 직원 지인들에게 사실상 '다단계 취업 사기' 방식으로 쓸모없는 땅을 대거 팔아치운 것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