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화솔루션, 친환경 제품 '에코데치' 생산능력 증설
정혜인 기자
2021.01.25 11:50:20
환경호르몬 '제로'…유아용 매트·완구 적용 확대 전망
한화솔루션 울산공장 에코데치 생산시설

[딜사이트 정혜인 기자] 한화솔루션이 친환경 가소제(플라스틱에 유연성을 부여하는 첨가제) '에코데치' 증설을 마무리했다.


한화솔루션은 에코데치 생산설비 5만톤을 증설했다고 25일 밝혔다. 총 투자금액은 450억원이며, 이번 증설로 생산능력을 기존 1만5000톤에서 6만5000톤으로 확대했다. 신규 설비는 이달부터 상업생산에 돌입한다.


가소제는 폴리염화비닐(PVC) 플라스틱에 첨가해 유연성과 탄성을 높이는 물질이다. 한화솔루션 케미칼부문은 수소 첨가 기술을 이용해 2017년 환경호르몬이 나오지 않는 친환경 가소제를 개발했다. 


한화솔루션 관계자는 "기존 제품인 프탈레이트 계열 가소제가 환경호르몬 이슈에 휘말리고 있다. 이에 따라 친환경 가소제에 대한 수요는 점차 증가할 전망"이라며 "업계는 친환경 가소제 시장이 매년 6.3%씩 성장해 2023년 222만톤에 달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한화솔루션, 美 수소탱크 스타트업 인수 '신재생에너지' 한화솔루션, 유증 배경은 한화솔루션, 1조2000억원 규모 유증 결정

에코데치는 수소 첨가 기술로 유해성의 원인인 프탈레이트 성분을 제거한 제품으로, 미국 식품의약품안전청(FDA) 안전성 검사와 유럽 식품 포장용 물질 승인을 통과했다. 회사는 향후 벽지, 바닥재, 아이들을 위한 매트나 완구 등에 적용이 확대될 것으로 보고 있다.


한화솔루션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는 만큼, 에코데치의 생산·판매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며 "이외에도 연구활동을 통해 부가가치가 높은 친환경 소재 개발, 상업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