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안신영 HB인베스트 前 대표, '에이스톤벤처스' 설립
김민지 기자
2021.02.22 12:58:39
SBI '동거동락' 안병규·권영혜 파트너로 합류
이 기사는 2021년 01월 25일 16시 2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민지 기자] 안신영 HB인베스트먼트 전 대표가 신생 유한책임회사(LLC)형 벤처캐피탈 '에이스톤벤처스'를 설립했다. 에이스톤벤처스는 안신영 대표를 중심으로 안병규 부사장, 권영혜 상무 등 3인 파트너 체제로 출범했다. 상반기 내에 마수걸이 펀드를 결성해 본격 투자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25일 벤처투자 업계에 따르면 안신영 대표는 이달 4일 LLC형 벤처캐피탈인 '에이스톤벤처스 유한회사(A-Stone Ventures LLC)를 설립했다. 현재 자본금은 3억7000만원으로 안신영 대표가 50% 정도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서울 강남구 삼성동 한국도심공항터미널 내에 사무실을 꾸렸다.


안신영 대표는 이화여자대학교 통계학과를 졸업한 후 회계사로 사회 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대성창업투자(전 바이넥스트창업투자)를 시작으로 SBI인베스트먼트, HB인베스트먼트 등을 거치며 20여년 간 벤처기업을 발굴 및 투자해왔다. 지난 2018년 HB인베스트먼트 대표로 합류한 후 여러 펀드를 결성해 외형 확대 및 조직 시스템을 개선했다는 평을 받는다. 2017년 11억4800만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한 HB인베스트먼트는 안 대표 합류 후 ▲2018년 12억3200만원 ▲2019년 4억8400만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하며 흑자전환했다.  


투자 부분에 수인베스트먼트 출신의 안병규 부사장이 합류했다. 안 부사장은 대성창업투자, SBI인베스트먼트, 수인베스트먼트 등을 거치며 수십년간 벤처캐피탈 경력을 쌓은 베테랑 벤처캐피탈리스트다. 안신영 대표와는 대성창업투자 때부터 이어온 연을 바탕으로 에이스톤벤처스에 합류하게 됐다. 바이오·헬스케어 분야에 집중 투자할 예정이다.


권영혜 상무 역시 SBI인베스트먼트에서 안신영 대표와 함께 일한 경험이 있다. 오랜 기간 벤처캐피탈 경영 및 관리 부서를 거치며 업계 경력을 쌓았다. 안병규 부사장, 권영혜 상무 외에도 투자 쪽 인력을 한명 더 영입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설립 2년차 '에이스톤벤처스', 첫 엑시트부터 '성공' 에이스톤벤처스, 국내 소부장 '지투파워' 50억 투자 HB인베스트먼트, VC 상장 대열 합류…IPO 추진 에이스톤벤처스, 마수걸이 펀드 결성 완료

에이스톤벤처스 관계자는 "각 분야에서 오랜 경험을 쌓은 인력들이 모여 설립 후 빠르게 모태펀드 출자사업에 제안서를 낼 수 있었다"며 "각 구성원들이 가장 잘해왔고 잘할 수 있는 분야 투자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이스톤벤처스 권영혜 상무(왼쪽부터), 안신영 대표, 안병규 부사장>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