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IS동서, 금호석화 지분 매입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1.25 17:28:30
이 기사는 2021년 01월 25일 17시 2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쌍용차, 1~2월 임금 50%지급[주요언론]

유동성 위기에 직면한 쌍용자동차가 1~2월 직원 급여를 50%만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25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예병태 쌍용차 사장은 이날 사내 게시판을 통해 "고육지책의 일환으로 1월 개별소비세 유예 신청에 이어 1월과 2월 급여를 부분적으로 지급할 수밖에 없다"며 "이런 최악의 상황까지 도래하게 된 데에 마음이 무겁고 면목이 없다"고 밝혔다.

한은 "빅테크 충전금, 예금보호 대상 아니라고 명시해야"[주요언론]

한국은행이 카카오페이와 같은 빅테크 선불충전금에 대해 금융기관 예금과 달리 예금자보호법상 보호대상이 아니라는 사실을 명시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빅테크가 참여하는 오픈뱅킹공동망에 대한 안전장치를 보강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이다.


코스피 종가 기준 첫 3200 돌파[주요언론]

코스피지수가 종가 기준으로 사상 처음 3200선을 넘었다. 25일 코스피는 전 거래일보다 68.36(2.18%) 오른 3208.99에 마감하며 기존 최고점 기록(21일 3160.84)을 이틀 만에 깼다. 외국인(2442억원 순매수)과 기관 투자자(3590억원)의 동반 매수세가 강세장을 이끌었다. 개인 투자자들은 5662억원 순매도를 기록했다.


공정위, '경쟁 앱마켓 방해 혐의' 구글 제재 착수[주요언론]

공정거래위원회가 구글의 경쟁 앱 마켓 방해 혐의에 대한 제재에 착수했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원스토어 등 경쟁 앱 마켓 방해 혐의에 대한 심사보고서를 지난주 구글 측에 발송했다. 구글이 심사보고서에 대한 의견을 보내면 공정위는 이르면 올해 상반기에 전원회의를 열고 제재 수위를 확정할 것으로 예상된다.


HUG 차기 사장 3파전…국토부 VS 민간출신[뉴스웨이]

주택도시보증공사(HUG)를 이끌 차기 사장 윤곽이 드러나고 있다. 25일 국회와 관계부처에 따르면 HUG 임원추천위원회(이하 임추위)를 통과한 후보는 총 3명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종 명단에 이름을 올린 인물은 ▲안충환 전 국토교통부 국토도시실 실장 ▲강병세 전 SGI신용정보 대표이사다. 나머지 한 명은 정부 출신이 아닌 민간 지원자로 아직 베일에 싸여있다.

관련기사 more
IS동서 권혁운 회장, 200억 주식담보대출 반도건설,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부지 낙찰 반도건설, 협력사 공사대금 550억원 조기지급 금호석화, 또다시 집안싸움 불붙나

SK, 中 지리차와 수소 맞손[머니투데이] 

SK가 중국 대표 자동차 기업과 수소 사업 협력에 나선다. 치열하게 펼쳐질 글로벌 수소 시장 경쟁에서 든든한 아군을 확보하기 포석으로 풀이된다. 2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SK그룹 지주회사인 SK는 대형 수소 프로젝트를 위해 중국 지리자동차와 조인트벤처(합작회사)를 설립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이를위해 공동 펀드를 조성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건설, '7000만 달러' 사우디 라파 변전소 공사 수주[더구루]

현대건설이 사우디아라비아에서 780억원 규모 변전소 공사를 수주하는데 성공했다. 최근 사우디 전력 인프라 공사를 연이어 따내며 경쟁력을 인정받은 모습이다.


IS동서, 금호석화 지분 매입[서울경제]

중견 건설 업체인 IS동서 측이 금호석유화학 주식 약 1000억 원어치를 단기간 매입한 것으로 파악됐다. IS동서 측은 "단순 투자 목적"이라고 밝혔지만 일각에서는 경영권 분쟁을 노린 것 아니냐는 해석도 나온다. IS동서 오너는 한진그룹 경영권을 공격한 권홍사 반도건설 회장의 동생 권혁운 회장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