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롯데면세점, 라이브커머스 진출 外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2021.01.26 09:11:18

◆롯데면세점, 라이브커머스 진출


[딜사이트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롯데면세점이 실시간 온라인 방송인 '럭스몰 라이브'로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뛰어든다. 롯데면세점은 비대면 쇼핑 트렌드에 맞춰 지난해 12월 마케팅부문에 '라이브 커머스 담당' 조직을 신설한 이후 라이브 커머스 시장 공략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다음달 4일 첫 방송에서는 지미추 등 해외 인기 패션 브랜드의 구두, 가방, 의류 등 880여개 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현대홈쇼핑 "지난해 라이브커머스 매출 285억원"


관련기사 more

현대홈쇼핑은 지난해 라이브 커머스 사업 매출이 지난 2019년(50억원)과 비교해 5배 이상 성장한 28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연간 누적 시청자 수도 2500만명에 달했다. 앞서 현대홈쇼핑은 지난 2018년 11월 현대H몰 모바일앱 내에 '쇼(Show)핑라이브' 코너를 론칭하며 라이브 커머스 사업에 뛰어든 바 있다. 사측은 향후 인력 확대와 콘텐츠 강화를 통해 올해 매출 1000억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다.


◆남양유업, 빨대없는 '맛있는우유GT 테트라팩' 출시



남양유업이 빨대 없는 '맛있는우유GT 테트라팩'을 새롭게 선보였다. 맛있는우유GT 테트라팩'은 친환경 캠페인 'Save the earth' 활동으로 탄생한 제품이다. '맛있는우유GT 테트라팩'은 남양유업 쇼핑몰 '남양몰'에서 구입 가능하다.


◆롯데마트, 무(無)라벨 PB생수 출시



롯데마트는 녹색 소비 트렌드에 따라 '무(無)라벨 PB생수'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초이스엘 세이브워터 ECO'는 생수 용기에 부착 돼있는 라벨을 없앴다. 폐기물 발생량을 줄이고 분리수거 과정에서 번거로움을 없애 재활용 효율을 높인 무(無)라벨 PB 생수라는 설명이다. '초이스엘 세이브워터 ECO'는 2Lx6입과 500mlx20입 2종으로, 가격은 각 2700원과 4000원이다.


◆신라스테이, 비대면 설 상품 선봬



호텔신라의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는 새해 정성과 덕담을 나눌 수 있는 '스테이 어웨이, 스테이 커넥티드'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비대면 명절을 위한 '스테이 어웨이, 스테이 커넥티드' 패키지는 △객실(1박), △새해 선물 배달 세트(스페셜 새해 엽서 1장 등), △선물하'소' 경품 프로모션 응모권 1장, △레이트 체크아웃 오후 3시(토요일 체크아웃 제외)로 구성됐다. 다음달 28일까지 전국 12개 신라스테이 전 지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풀무원, 반려견 주식 아미오 '건강담은식단' 3종 출시



풀무원건강생활은 반려견의 관절 건강, 체중 조절, 장 건강 등 반려견 건강 관리를 위한 기능성 주식 제품 아미오 '건강담은식단'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미오 '건강담은식단' 3종은 유럽식 오픈형 계사(Aviary)의 동물복지 농장에서 자란 닭을 주원료로 사용했다. 제품은 관절케어와 체중케어, 장케어 등으로 구성됐다. 양질의 곡물과 야채를 더해 반려견의 균형 있는 건강을 돕는다는 설명이다.


◆G9, 닥스 브랜드위크 진행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트렌드라이프 쇼핑사이트 G9(지구)가 설날을 앞두고 2월 8일까지 'DAKS(닥스) 브랜드위크'를 진행한다. 의류, 패션잡화 등 선물용으로 인기가 많은 상품 70종을 특가에 판매한다. 최대 20만원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이베이코리아의 프리미엄 멤버십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25% 할인쿠폰'을, 전체 회원에게는 '2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최대 20만원까지 할인 가능하며, 쿠폰은 ID 당 매일 3회씩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쿠팡, 설맞이 어촌마을 특산물 할인전 진행



쿠팡은 다음달 28일까지 '어촌체험휴양마을 특산물 30%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쿠팡은 고객들이 어촌마을에서 생산하는 질 좋은 특산물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해양수산부 산하 한국어촌어항공단과 함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 상품은 전국어촌체험휴양마을, 어촌 6차산업화시범마을 등 어촌관광경영체에서 제공하는 특산물로, 마을에서 직접 제조하거나 채취한 수산물로 구성됐다.


◆CJ올리브네트웍스, 디지털 섬문화 발전 지원 나서



CJ올리브네트웍스는 신안군 및 전남사회혁신네트워크와 함께 디지털 섬문화 향상을 위한 다자간 상호협력(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신안군 섬 자원과 자산 데이터 활용을 위한 정책 및 기술연구 ▲섬 자원·자산 기반의 디지털 섬 문화 조성을 위한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SW) 교육 등에 상호협력하고 민·관·거버넌스 협업의 성과를 창출할 계획이다.


◆페르노리카 로얄살루트, 21년 댄싱 드래곤 에디션 선봬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럭셔리 위스키 브랜드 '로얄살루트'가 설 한정판 '로얄살루트 21년 댄싱 드래곤 에디션'을 출시했다. 패키지 디자인은 아시아 설 문화의 상징적인 요소들을 화려하면서도 세련되게 표현했다는 설명이다. '로얄살루트 21년 댄싱 드래곤 에디션'은 로얄살루트가 현재 선보이고 있는 '로얄살루트 컨템포러리 아트 디지털 페스티벌'에서 현대적인 예술작품으로도 만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