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BMW그룹코리아, 평택 차량물류센터 확장
권준상 기자
2021.01.26 10:39:52
2023년까지 600억 투자…고전압 충전설비 등 확충
BMW 차량물류센터.(사진=BMW코리아)

[딜사이트 권준상 기자] BMW그룹코리아가 올해부터 2023년까지 총 600억원을 투자해 평택 'BMW 차량 물류센터'를 확장한다고 26일 밝혔다.


경기도 평택시 자유무역지대에 위치한 BMW 차량 물류센터는 고객에게 차량이 인도되기 전 차량 품질 검사를 최종적으로 실시하는 시설이다. BMW그룹코리아 관계자는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투자 단행"이라며 "차량물류센터 전체 규모 확장과 더불어 주차타워, 고전압 충전설비 등 전반적인 시설을 확충한다"고 말했다.


BMW그룹코리아는 출고 전 차량 검사(PDI) 대수부터 빠르게 확대한다. 현재 약 7만8000대인 연간 PDI 대수가 올해 하반기를 기점으로 12만대 수준까지 늘어날 전망이다. 전기차와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모델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BMW의 전기차 모델인 i3 기준, 연간 7만대를 충전할 수 있는 인프라도 구축한다.


현재 24만8769㎡인 BMW 차량물류센터 전체 면적은 2023년까지 44만2760㎡로, 차량 보관 가능 대수 역시 1만1000대에서 1만8000대로 늘린다. 이를 통해 국내 수입차 최대 수준의 인프라를 구축하고 더 많은 한국 고객에게 차량을 적시에 인도한다는 계획이다.


BMW그룹코리아 관계자는 "확장을 통해 고객 수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게 됐다"며 "올해에도 고객 만족을 위한 국내 투자를 확대하고 실질적인 고객 서비스를 더욱 보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도이치모터스, 시총 15% 규모 CB 발행 BMW, 고성능 브랜드 M 특화 서비스센터 오픈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