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현대重, 연내 상장 통해 미래사업 1兆 투자
유범종 기자
2021.01.26 15:22:21
친환경선박 경쟁력 및 ESG 경영 기반 마련…퍼스트무버 유지 총력
이 기사는 2021년 01월 26일 15시 2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사진=권오갑 현대중공업그룹 회장)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현대중공업이 연내 주식 상장에 나선다. 친환경 미래선박 개발과 생산설비 구축 등을 위한 대규모 재원을 마련하기 위한 결단이다.


현대중공업은 올해 중 기업공개(IPO)를 통해 약 20% 규모의 신주를 발행·조달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현대중공업은 현재 그룹 조선부문 중간지주회사인 한국조선해양이 지분 100%를 보유한 비상장사다.


현대중공업은 주식 상장을 통해 마련된 재원을 바탕으로 향후 5년간 최대 1조원의 투자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수소, 암모니아 등 저탄소 시대를 대비한 친환경 선박과 자율운항 선박 개발, 이중연료추진선 고도화에 집중할 방침이다.


아울러 연료전지 관련기술을 보유한 기업의 인수합병 혹은 지분 매입을 포함한 기술 투자를 추진하고 시설 투자를 강화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기반도 함께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현대重그룹, 9개 계열사에 ESG위원회 설치 IPO 앞둔 현대중공업, ESG 채권 발행 조선업계, 연초 릴레이 수주 '돛 달았다' 현대제철, 친환경 LNG선 소재시장 공략

현대중공업의 결정에는 선제적 투자를 통한 미래시장 경쟁력 확보 적기라는 경영진의 판단이 작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중공업그룹 관계자는 "전세계 조선산업의 패러다임은 이미 기술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다"면서 "현대중공업그룹은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시장 변화를 선도하는 '퍼스트무버(First Mover·새로운 분야를 개척하는 사람 또는 기업)'의 자리를 확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