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이상엽 현대차 전무, '올해의 디자이너' 수상
권준상 기자
2021.01.27 09:13:14
국제 車 페스티벌 심사위원 만장일치…"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맞춘 디자인 추구"
이상엽 전무.(사진=현대차)

[딜사이트 권준상 기자] 현대자동차는 디자인담당 이상엽 전무가 26일(현지시간) 제36회 프랑스 국제자동차페스티벌(FAI)에서 '올해의 디자이너'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제자동차페스티벌은 매년 뛰어난 디자인의 콘셉트카와 자동차들을 전시하고 그 해 가장 아름다운 자동차·예술 프로젝트, 최고의 디자이너 등을 선정하는 자동차 디자인 분야의 가장 권위 있는 행사 중 하나다.


올해의 디자이너는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디자인을 통해 가장 인상적인 업적을 이룬 디자인 리더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지난 2014년 피터 슈라이어(Peter Schreyer) 현대차그룹 디자인경영담당 사장, 지난해에는 이언 칼럼(Ian Callum) 재규어 전 디자인총괄 등 세계적인 자동차 디자이너들이 수상했다.


이상엽 전무는 GM, 폭스바겐, 아우디, 벤틀리 등 세계적인 자동차 브랜드에서 20여년간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2016년 현대차에 합류해 차별화한 디자인 전략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관련기사 more
첫 ESG채권 발행 나선 현대차, 친환경차 투자 늘린다 현대차, EV 콘셉트카 '프로페시' 공개

국제 자동차 페스티벌 주최 측은 "심사위원들은 올해 최고의 업적을 보인 이상엽 전무에게 만장일치로 투표했다"며 "특히 콘셉트카 프로페시를 통해 보여준 순수하고 아름다운 디자인이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지난해 3월 최초로 공개한 전기차 콘셉트카 '프로페시'는 '2020 레드닷 어워드' 디자인 콘셉트 최우수상, '2020 굿디자인 어워드', '2020 IDEA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이상엽 전무는 "다양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디자인으로 현대차가 인정받을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의무를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페시'.(사진=현대차)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