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필룩스 "신소재·바이오 신사업…성장동력 발굴"
정강훈 기자
2021.01.28 15:39:01
포스트 코로나19 맞아 중장기 성장전략 공개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필룩스가 포스트 코로나19 시대를 맞아 중장기 성장 전략을 28일 밝혔다. 신소재와 바이오 사업에서 신성장 동력을 발굴한다는 전략이다.

필룩스는 부품·소재 부문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신소재 개발과 제품화를 모색하고 있다. 2차전지 사업과 초소형 전자부품 등 IT기술융합 중심으로 사업 영역을 넓히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또한 반도체 소재, 필터 등의 신소재 사업을 위해 관계 기관과 협의를 지속하고 있다. 바이오 사업에서도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조명 분야에서는 독자적으로 개발한 항균 조명과 조명제어 시스템 '필마스터(FeelMaster)'의 판로를 개척할 예정이다. 스마트팜 조명과 바이오 스마트 조명으로 영역을 넓혀나간다는 계획이다.


한우근 필루스 대표는 "바이오 사업을 비롯한 사업 다각화로 기업가치를 극대화 할 것"이라며 "기존 부품·소재 사업에서 환경·신재생에너지 사업으로 확대할 수 있도록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KH필룩스 "실적 청신호…전기차 등 신사업 확대" KH그룹, 알펜시아 리조트 실사 완료 '최종계약' 필룩스, 실권주 공모 청약률 159.65대 1 기록 필룩스, 품질경쟁력우수기업 명예의 전당 헌정비 제막

필룩스그룹을 이끄는 배상윤 회장은 지난 연말 전 그룹사 직원들에게 동일한 액수의 특별격려금을 지급했다. 정부의 코로나19 확산방지 정책에 동참하고자 직원들에게 일주일의 유급휴가를 제공하기도 했다. 또한 배 회장은 강서노인종합복지관, 서울시사회복지사협회, 군부대 등에 마스크 50만장을 기부하면서 사회공헌 활동에도 힘을 기울이고 있다.


배상윤 회장은 "직원 가족과 함께 동반성장하는 가족경영 철학을 실현하겠다"며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행동으로 보이겠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