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아이월드제약, 코넥스 상장 추진
정강훈 기자
2021.02.01 08:00:39
한화證 지정자문인 선정···내년 코스닥 이전상장 목표
이 기사는 2021년 01월 29일 11시 1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천연물 의약품 전문기업인 아이월드제약이 코넥스에 상장한다. 내년 코스닥 이전상장을 목표로 삼고 있다.

29일 제약·바이오업계에 따르면, 아이월드제약은 최근 한화투자증권과 지정자문인 계약을 체결했다. 오는 4월경 코넥스에 상장할 예정으로, 내년 상반기에 코스닥에 이전상장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아이월드제약은 2006년 설립한 제약사로 천연물 및 일반의약품을 전문적으로 개발·유통하고 있다.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GMP) 인증을 받은 생산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전국 7000여개 약국에 직접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아이월드제약의 지난해 실적 추정치는 매출액 156억원, 영업이익 15억원이다. 2019년엔  부실채권 등을 대거 반영하면서 일시적으로 적자를 기록했지만, 지난해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지연된 해외수출이 본격화되고 생산물량이 늘어나면서 2배 이상의 매출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나눔제약·아이월드제약, 코로나 치료제 임상 2상 신청 아이월드제약·나눔제약, 코로나 치료제 임상2상 준비 아이월드제약, '천연물 소재' 골다공증 의약품 만든다 메디포럼, 메디포럼제약 지분 매각 '수익 실현'

아이월드제약은 정부연구기관과 공동으로 연구·개발을 진행하면서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있다. 시장성 있는 천연물 기반의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해 실적 성장을 노린다는 전략이다.


또한 시장 수요에 비해 생산캐파가 부족해 현재 제2공장 설립을 계획하고 있다. 이를 위해 벤처캐피탈 등 기관투자가들과 자금조달 방안을 협의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