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LG전자, "전장사업 연평균 15% 성장 자신"
류세나 기자
2021.01.29 18:01:42
올해 흑자 목표…LG마그나이파워트레인 조기 안착 숙제

[딜사이트 류세나 기자] LG전자 전장사업(VS)본부가 세운 올해 최대 목표는 '흑자전환'이다.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전기차 부품, 차량용 램프 등 3개 영역 사업성장을 기반으로 글로벌 탑티어 수준의 자동차 부품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는 게 LG전자가 그리고 있는 그림이다. 


배진용 LG전자 VS경영관리담당(팀장)은 29일 진행된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VS사업본부의 매출이 2024년까지 매년 15% 이상씩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2020년 연간 매출 규모는 5조8000억원이었다. 


배 담당은 "2024년까지 연간 15% 이상의 매출 신장을 예상하고 있다"며 "전기차 부품 영역에선 연평균 30%의 신장도 가능할 것으로 본다"며 "수익성의 경우 중장기적으로 사업영역별 5%의 영업이익률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VS사업본부는 2015년 4분기 발족 이래 지속적인 투자로 줄곧 영업적자를 기록해 온 사업부다. 올해 연간 기준 흑자전환을 장담하긴 어렵지만, 증권가는 하반기 흑자전환이 유력하다고 점치고 있다. 이를 기점으로 전장부품 사업의 수익성이 빠르게 안정화될 것이란 관측이 우세하다. 만년 유망주에서 가전(H&A)과 TV(HE)와 함께 실적 3대 축으로 자리잡을 것이라는게 업계의 판단이다. 

관련기사 more
LG전자, 미래 심장 '전장'…체제구축 가속페달 LG전자, 中 TCL 상대 LTE 특허침해 금지소송 승소 몸값 오른 LCD···셈법 복잡한 LGD LG 스마트폰 '분할매각' 유력…연구개발만 남긴다 外

LG전자 역시 올해 원가구조 개선과 함께 수익창출 기반을 확실히 다지겠다는 각오다. LG전자의 VS사업은 크게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전기차 부품(LG마그나 이파워트레인) ▲차량용램프(ZKW) 등 3개 영역으로 구분된다.


배 담당은 "인포테인먼트는 분야는 소프트웨어 개발 역량에 중점을 둘 것"이라며 "전기차 부품은 마그나와 합작사를 통해 전기차 구동 부품 사업 중심으로 확장하고, 차량용 램프는 ZKW 기존 고객 중심의 사업 강화와 동시에 신규 고객 포트폴리오를 확대하는 전략을 짜고 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