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개인 맞춤형 건기식 사업 강화 外

◆CJ제일제당, 개인 맞춤형 건기식 사업 강화



[팍스넷뉴스 이현중,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CJ제일제당은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케어위드'(CAREWITH)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CJ제일제당은 20여 년 동안 쌓아온 건강기능식(건기식) R&D 노하우를 케어위드의 온라인 사업 전문성과 결합해 '개인별 맞춤형 건기식' 비즈니스 모델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유전자 및 장내 미생물 분석 기술 등 케어위드의 차별화된 시스템과 접목해 새로운 건기식 시장을 개척한다는 복안이다.


◆롯데칠성, '처음처럼' 새 얼굴에 블랙핑크 '제니' 발탁




롯데칠성음료는 최근 자사 소주 '처음처럼'의 새 모델로 블랙핑크 멤버'제니'를 발탁했다고 밝혔다. 제니는 지난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으며 블랙핑크 첫 정규앨범 'THE ALBUM'으로 활동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모델 제니와 함께하는 처음처럼 리뉴얼 광고 캠페인을 곧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교촌치킨, 자체 주문앱 리뉴얼 오픈



교촌에프앤비는 리뉴얼된 자체 주문 어플리케이션(앱)을 2일 선보였다고 밝혔다. 교촌은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새로운 주문앱에 아마존 웹 서비스(AWS) 클라우드를 도입했다. 사용자 환경(UI, User Interface)도 대폭 개선했다. 개인화된 홈 화면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주문 및 멤버십을 더욱 손쉽게 이용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주문앱 이용 빈도가 높은 모바일 쿠폰은 쿠폰 이미지 등록만으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이디야커피, 봄맞이 디저트와 한정 MD '러브패키지' 출시



이디야커피는 '마카롱 플러스' 3종과 봄 시즌 MD 2종을 출시하고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마카롱 플러스는 최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출시하게 된 제품으로 필링을 풍성하게 채워 넣은 뚱카롱 타입의 디저트다. 이밖에도 이디야커피는 다가오는 발렌타인데이와 봄을 맞아 봄 시즌 MD '러브 스텐머그'도 선보인다. 이디야커피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한정수량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러브 스텐머그 1개와 마카롱플러스 3개를 핑크빛 컬러의 선물용 상자에 함께 담은 러브패키지와 아메리카노 1잔을 2만2500원에 판매한다.


◆세븐일레븐, '수미네 설 명절 간편식' 4종 출시



세븐일레븐은 김수미와 콜라보한 '수미네풍성한도시락', '수미네모둠전', '수미네돼지갈비찜', '수미네오색잡채' 등 4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수미네풍성한도시락'은 반찬구성을 바꾸어 리뉴얼 출시됐다. 수미네 반찬 인기 레시피인 오징어볶음, 고추장 우엉구이, 조랭이떡 불고기가 새롭게 포함되는 등 전체 11가지 반찬으로 구성돼 있다. '수미네모둠전'은 명절에 즐겨먹는 7가지 전을 골고루 담았다. 오미산적, 고추튀김, 김치전, 해물부추전, 녹두전, 동그랑땡, 두부전 등이다.


◆오비맥주 카스, '브랜드 명예의전당' 맥주 부문 1위



오비맥주는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 '2021년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에서 카스가 맥주 부문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산업정책연구원은 경영실적, 브랜드 가치, 고객만족도를 기준으로 매년 국내 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한 제품, 서비스,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오비맥주의 카스는 맥주 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받아 1위의 영예를 안았다.


◆위메프, '갤러리아백화점관' 그랜드 오픈



위메프는 '갤러리아백화점 전용관'을 열고 갤러리아백화점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로 위메프는 인기 브랜드 가방·의류·잡화, 주얼리, 시계부터 화장품, 유아용품, 수입가구, 골프용품 등 갤러리아백화점이 엄선한 상품DB를 갖추게 됐다. 대표 입점 브랜드는 해외 패션 브랜드부터 코스메틱 브랜드 꼬달리·메종프란시스커정·시세이도 테이블웨어 브랜드 르쿠르제·포트메리온 등이다.


◆BGF복지재단, 취약계층 아동에 식사·위생키트 지원



BGF복지재단은 서울시 강서·양천 교육지원청과 손잡고 2월 한 달 동안 결식이 우려되는 저소득가정 아동들의 평일 식사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교육지원청과 강서·양천구 소재의 초등학교에서 선정한 법정 저소득가정, 한부모 및 조손가정과 사각지대에서 지원이 필요한 초등학생 50여명으로 이들에게는 20종의 컵밥 1000식이 제공될 예정이다.


◆CJ오쇼핑 패션 브랜드 '더엣지', 새 모델로 한예슬 발탁



CJ오쇼핑은 자사 대표 패션 브랜드 '더엣지(The AtG)'의 신규 모델로 배우 한예슬을 발탁했다고 밝혔다. 한예슬은 이번 봄 시즌 화보 촬영을 마쳤고 이달 신상품 론칭부터 더엣지의 브랜드 모델로 본격 활동하게 된다. 더엣지의 브랜드 핵심 키워드인 '스타일리시', '트렌디'와 한예슬의 이미지가 잘 부합하고 다양한 스타일을 소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새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고 CJ오쇼핑은 밝혔다.


◆이마트, '효도가전' 행사 진행


이마트는 오는 설 명절을 맞아 오는 4일부터 15일까지 '마음을 전하는 가전선물 대전'을 열고 '집콕'시대 필수 가전과 '효도가전'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사 기간 이마트는 대형가전을 비롯해 식기세척기를 할인 판매하며 브랜드 안마의자의 경우 할인폭을 최대 100만원까지 설정했다.


◆이마트24, 스타트업과 가맹점 구인지원 맞손


이마트24는 스타트업 '라라잡'의 구인·구직 매칭 서비스 '동네알바'와 손잡고 가맹점 근무자 구인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동네알바'는 채용공고를 한 후 구직자의 연락을 기다리는 기존 방식과 달리 가맹점 경영주가 어플리케이션에 등록된 예비근무자(구직자)에게 먼저 제안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동네알바를 통해 가맹점 경영주는 경력, 근무가능 기간 및 시간, 근무지와의 거리 등을 고려해 조건에 알맞은 예비근무자에게 제안을 보냄으로써 보다 빠르고 정확한 구인을 기대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44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