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SK건설, 1020억 규모 주거개발 블라인드 펀드 MOU
전세진 기자
2021.02.02 10:09:42
DS네트웍스, 삼성증권 등 전략적 투자자 참여…"친환경 중소형 주거상품 공급"
(사진설명=주거개발 블라인드 펀드 오또(OTO) 추진 협약식. (왼쪽부터) 김영철 DS네트웍스 대표이사, 박응한 대한지방행정공제회 부동산인프라 본부장, 안재현 SK건설 사장, 장석훈 삼성증권 대표이사, 박원준 DS네트웍스자산운용 대표이사)

[딜사이트 전세진 기자] SK건설이 주거개발 블라인드 펀드 조성을 통해 신규 친환경 중소형 주거상품을 선보인다. 


SK건설은 지난 달 29일 서울 종로구 수송동 지플랜트(G.plant) 사옥에서 DS네트웍스, 삼성증권, DS네트웍스자산운용 등과 주거개발 블라인드 펀드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MOU를 계기로 조성한 DS네트웍스자산운용의 블라인드 펀드 '디에스네트웍스SK-ECO주거개발전문투자형사모부동산투자신탁 제 1호'의 규모는 총 1020억원이다. 블라인드 펀드란 투자 대상을 미리 정하지 않고 조성한 펀드를 말한다. 빠른 의사결정으로 시기에 맞는 최적의 투자처 확보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이를 통해 서울 강남3구, 종로, 여의도와 수도권 핵심지역 등 주택 공급이 부족했던 지역에 공동주택, 주거복합, 업무시설(오피스텔) 개발사업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펀드는 주거개발 프로젝트 투자 후 개발이익을 분배하는 구조로 운용한다. SK건설은 투자 프로젝트 전반을 기획·관리하는 총괄업무를 맡는다. DS네트웍스는 풍부한 개발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노하우 및 관리시스템을 공유할 예정이다. DS네트웍스자산운용은 펀드 자금 운용을, 삼성증권은 투자 안정성 확보를 위한 금융자문을 맡는다.

관련기사 more
SK건설, '협력사 ESG 평가모형 개발' MOU SK건설, 'ESG 경영' 정관에 새겼다 SK건설, ESG 추진과제 구체화한다 SK건설, 우즈벡 무바렉 발전소 독점 사업개발권

SK건설은 올해 조직개편을 통해 건축주택사업부문의 조직명을 에코스페이스부문으로 변경했다. 에코스페이스부문은 현재 새 개념의 중소형 친환경 주거상품 브랜드를 개발중으로, 이번 블라인드 펀드를 통해 최초 적용할 예정이다. 1~2인 가구에 최적화된 평면과 신재생에너지, 친환경 건축자재 등을 도입한다. 또한 입주민 전용 라운지, 피트니스, 공용 세탁실, 공유 주방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공공 커뮤니티시설도 함께 조성한단 설명이다. 


안재현 SK건설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최고의 전문성을 갖춘 전략·재무적 투자자들과 오또(OTO) 체제를 강화했다"며 "이번 블라인드 펀드를 통해 선보이는 1~2인 가구 맞춤형 상품으로 새로운 친환경 주거문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체결식에는 안재현 SK건설 사장, 박응한 대한지방행정공제회 부동산인프라 본부장, 김영철 DS네트웍스 대표이사, 장석훈 삼성증권 대표이사, 박원준 DS네트웍스자산운용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참여자 모두 사업초기부터 하나의 팀으로 움직이는 '오또(OTO: One Team Operation) 체제를 강화해, 새 친환경 주거상품을 개발하는데 상호협력키로 뜻을 모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