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제우스, 20% 할증해 EB 발행
권일운 기자
2021.02.03 08:00:42
'제로금리' 조건…주가 우상향에 '베팅'
이 기사는 2021년 02월 02일 10시 4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권일운 기자] 반도체 제조설비 업체 제우스가 시가 대비 큰 폭의 할증율을 적용해 자기주식을 매각한다. 교환사채(EB) 발행을 통해서다.


제우스는 오는 3일 91억원 규모의 사모 EB를 발행한다. 투자자로는 삼성증권과 라이노스자산운용, 오라이언자산운용, GVA자산운용이 참여한다. 이들 가운데 삼성증권의 투자금이 50억원으로 가장 많다.


제우스가 이번에 발행하는 EB의 기초자산은 자기주식이다. 교환권을 행사했을 때 제우스가 보유한 자기주식을 취득할 수 있다는 얘기다. 제우스가 보유한 자기주식은 27만주다.


EB의 만기는 5년이다. 표면이자율과 만기이자율은 모두 0%로 설정했다. 만기까지 보유하더라도 이자로는 수익을 낼 수 없다는 의미다. 거꾸로 말하면 교환권 행사로 기대할 수 있는 수익이 크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관련기사 more
가온미디어 FI, 리픽싱에 웃었다 한창, 운영자금 마련위해 50억 CB·EB 발행 한투파, 지어소프트 EB 인수로 오아시스 지분 확대 '베트남 법인 상장 지연' 캠시스, EB 원리금 반환

투자자들이 조기상환권(풋 옵션)을 행사할 수 있다는 조항도 존재한다. 풋 옵션 행사는 발행 2년 뒤부터 가능하다. 투자자들은 풋 옵션을 행사하더라도 이자가 가산되지 않은 원금만을 되돌려받게 된다.


교환가액은 3만3803원으로 설정했다. 제우스 입장에서는 시가에 20%를 할증한 가격에 자기주식을 매각하는 셈이 된다. 투자자들이 그만큼 제우스의 주가가 우상향 할 것이라는 믿음을 갖고 있다는 방증이기도 하다. 교환권 행사는 발행 1주일 뒤부터 만기 1주일 전까지 가능하다.


EB 91억원 전부에 대해 교환권이 행사될 경우 제우스는 자기주식을 한 주도 보유하지 않게 된다. 제우스는 이번 EB 발행으로 조달한 자금을 운영자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