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제2라임 막자" 사모펀드 최소투자금 '1억→3억' 상향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2.02 11:33:00
이 기사는 2021년 02월 02일 11시 3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제2라임 막자" 사모펀드 최소투자금 '1억→3억' 상향 [주요언론]

금융당국이 사모펀드의 최소투자금액을 현행 1억원에서 3억원으로 상향한다. 또 최대 손실가능금액이 원금의 20%를 초과하는 금융상품은 '고난도 금융투자상품'으로 규정, 판매규제를 강화한다. 

김용범 "게임스톱 같은 군집행동, 예의주시할 것" [주요언론]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은 "게임스톱(게임스탑) 사례와 같은 군집행동에 따른 시장 변동성을 예의주시하겠다"고 밝혔다. 김용범 1차관은 2 오전 서울 은행회관에서 거시경제금융회의를 열고 "충분한 금융지원과 함께 금융안정에도 만전을 기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낙연, 2년 연속 '1분기 추경' 공식 선언 [주요언론]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일 당정이 지급을 추진 중인 4차 재난지원금과 관련해 "늦지 않게, 충분한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을 편성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558조원 사상 최대의 올해 예산도 상반기에 72.4%를 집행할 계획이다. 그래도 부족하다"고 했다.


연기금 투자풀 수탁고 27.1조 "운용수익 1조 최대실적" [주요언론]

지난해 연기금 투자풀 수탁고가 27조1000억원으로 전년 대비 5조6000억원 증가했다. 투자풀 제도 도입 이래 최대 실적이다. 기획재정부는 2일 지난해 연기금 투자풀 운용 결과 투자풀 수탁고가 27조1000억원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전년 21조5000억원에서 5조6000억원 늘었다. 


한국, 국가 ESG 등급 최고등급 취득… 공기업·은행 수혜 [주요언론]

DB금융투자는 2일 한국이 글로벌 신용평가사인 무디스로부터 국가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급평가에서 최고등급을 받은 데 대해 공기업과 은행들의 수혜가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관련기사 more
라임 판매사 신한·KB·대신증권 과태료 부과 확정 한국판 공매도 전쟁 동학개미 셀트리온 운동外 삼성전자, 반도체 전문가 베트남 투입 外 와이번즈 새 이름, SSG 일렉트로스 되나 外

상가 권리금 3년 연속 하락… 역대 최저치[주요언론]

상가 가치 척도로 여겨지는 권리금이 3년 연속 하락세를 타고 역대 최저치를 기록했다. 2일 상가정보연구소가 한국부동산원 통계를 분석한 결과 2020년 전국 상가 평균 권리금은 4074만원으로 조사됐다.


'음원공룡' 스포티파이 국내 서비스, 아이유 노래는 못듣는다고?[머니투데이]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가 2일 한국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하지만 '음원 공룡'이라는 수식어가 무색하게 스포티파이에서 아이유(IU)의 곡 등 상당수 음원은 듣지 못한다. 국내 시장점유율 1위 음원 플랫폼 멜론 운영사이자 음반 레이블인 카카오M과의 음원 협상이 이뤄지지 않은 채 서비스를 시작한 탓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