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브렉소젠·이엔셀, 줄기세포 유래 '엑소좀' 개발 맞손
정강훈 기자
2021.02.02 14:01:19
GMP 대량생산 협력…글로벌 신약시장 공략

[팍스넷뉴스 정강훈 기자] 엑소좀 신약개발 기업 브렉소젠은 엑소좀 치료제의 대량생산을 위해 줄기세포 치료제 생산업체 이엔셀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엑소좀 치료제는 세포가 분비하는 세포외소포(Extracellular Vesicle)를 치료제로 만든 것을 말한다. 세포에서 유래했기 때문에 생체 적합성과 체내 안정성이 높아 재생의료·항암·진·미용 등 활용 분야가 다양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대량 생산과 품질 유지가 까다로워 개발 단계부터 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GMP)에 부합하는 기술을 접목하는 것이 관건으로 꼽힌다. 브렉소젠이 첨단바이오의약품 위탁생산(CMO)으로 익히 알려진 이엔셀과 손을 잡은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다. 양사는 이엔셀의 GMP 기반기술과 노하우를 활용해 글로벌 시장에 적합한 제품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김수 브렉소젠 대표는 "이엔셀의 우수한 줄기세포 GMP 생산 경험과 당사의 질환 맞춤형 줄기세포 엑소좀 치료제 개발 기술을 융합할 것"이라며 "줄기세포 엑소좀 치료제를 글로벌 수준으로 향상 시키겠다"고 말했다.


장종욱 이엔셀 대표 또한 "브렉소젠의 핵심 플랫폼 기술을 이용한 엑소좀 치료제가 성공적으로 개발되도록 노력하겠다"면서 "이엔셀의 GMP기술과 브렉소젠의 기술력이 시너지를 발휘해 새로운 첨단바이오의약품 개발의 성공 모델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화학, JP모건서 통풍치료제 등 신약 성과 발표 동구바이오제약, 조직 개편…사장에 박재홍 부사장 SC엔지니어링, 바이오 사업 발담그나 강스템바이오 "코로나19 합병증 치료목적 사용"
뉴스알람
2022 팍스넷뉴스 금융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