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현대캐피탈, 6억 달러 규모 그린본드 발행
윤신원 기자
2021.02.02 17:26:45
5년물·발행금리 1.25%
이 기사는 2021년 02월 02일 17시 2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윤신원 기자] 현대캐피탈이 6억 달러 규모의 글로벌 그린본드를 발행했다고 2일 밝혔다. 그린본드는 환경친화적인 프로젝트에 투자할 자금 마련을 목적으로 발행하는 채권을 뜻한다.


이번 발행한 그린본드는 5년물이며, 미국 5년 국채수익률에 92.5bp(1bp=0.01%)를 가산한 1.25% 금리로 발행됐다. 이는 최초 가이던스 대비 37.5bp 낮은 수준으로, 현대캐피탈이 발행한 글로벌 본드 중 가장 낮은 스프레드·금리다. 


현대캐피탈은 이번에 조달한 자금을 현대·기아자동차의 전기차, 수소차 등 친환경 차량의 할부금융 서비스에 활용할 계획이다.


현대캐피탈은 "이번 채권은 코로나19 여파에도 전 세계 250여곳 기관투자자들이 투자 의사를 밝히는 등 큰 호응을 받았다"며 "현대캐피탈의 실적과 유럽 지역의 친환경 채권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발행 목표 규모 대비 약 8배의 주문이 몰렸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현대카드, 건전성 1위서 꼴찌로 추락한 이유는 은행發 '그린본드' 발행 늘어난다 국민은행 등 28개사 마이데이터 본허가 획득 현대차그룹, ESG 업고 빅 이슈어 행보 이어간다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