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삼성전자 시총, 日 1등 도요타 두 배 넘어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2.02 17:46:38
이 기사는 2021년 02월 02일 17시 4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삼성전자 시가총액, 日 1등 도요타의 두 배 넘었다[한국경제]

한국 1등 삼성전자의 시가총액이 일본 1등 도요타자동차의 두배를 넘었다. 시가총액을 처음 역전한 지 10년만이다. 1일 한국거래소에서 삼성전자 주가는 전날보다 1.22% 오른 8만3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시가총액은 495조4920억원으로 불어났다.

'反공매도 운동' 전세계 확산…동학개미도 '전면전' 선포 [주요언론]

국내 개인 투자자들이 공매도와 전면전을 선포하고 나섰다. 미국 비디오게임 유통소매업체 게임스톱에서 촉발된 글로벌 공매도 전쟁에 동학개미도 합류하면서 시장 변동성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금융당국과 정치권에서 오는 3월 재개될 공매도 금지조치의 연장 여부를 논의하고 있는 가운데 개인 투자자들의 한층 조직화된 움직임이 증시 흐름을 바꿀지 주목된다.


'기획부동산 지분 쪼개기' 원천봉쇄…국회, 지분거래허가제 입법 추진[서울경제]

개발 가능성이 희박한 토지 지분을 연간 수조원씩 팔아치운 기획부동산의 행태를 막기 위해 지분거래 허가제를 입법화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2일 법조계에 따르면 홍기원(경기 평택갑·국회 국토교통위원회)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지분거래 허가제 도입을 골자로 한 '부동산 거래신고 등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이번주 중 발의한다.


작년 24조 벌어들인 KIC, 올해 ESG 통큰투자 나선다[주요언론]

한국투자공사(KIC)가 지난해에만 약 24조원을 벌어들이는 등 코로나19 위기 속에 높은 수익를 실현하는 데 성공했다. 특히 2019년 세계 1위 노르웨이 국부펀드(NBIM) 수익률이 19.9%에서 작년 10.9%로 떨어진 반면 KIC는 13.71%를 기록하며 세계 최상위권 이익률을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다.


20대는 증여, 30대는 갭투자…작년 생애 첫 집 구매 '50% 급증'[머니투데이]

지난해 서울에서 아파트 등 주택 생애 최초 구입자가 약 9만명으로 전년 대비 50% 가량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0~30대 집주인이 많이 증가했는데 20대는 증여, 30대는 1~2년 후 실거주를 위한 갭투자가 많았을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관련기사 more
싸이클럽, 부산시 버전 '클럽하우스' 개발 삼성전자, 파운드리 투자 시동거나 네이버파이낸셜, 온라인 사업자 신용대출 시작 外 현대로템, 부채비율 363→274% 뚝 外

정영채 NH證 사장, 3개월 직무정지 사전 통보 받아[조선비즈]

옵티머스펀드 사태의 책임 기관에 대한 금융감독원의 제재심의위원회가 예고된 가운데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이 3개월 직무정지 제재안을 사전 통보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직무정지가 최종 결정되면 정 사장의 3연임도 어려워질 것으로 보인다. 


업비트, 암호화폐 거래량 6조원 돌파 [주요언론]

국내 암호화폐 거래사이트 업비트의 24시간 거래량이 6조원을 넘어섰다. 2일 글로벌 암호화폐 시황 중계사이트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오후 12시 기준 업비트의 24시간 거래량은 54억244만2878달러(약 6조200억원)를 기록했다. 


'싸이월드' 다음달 부활…"월 1000만 이용자 되찾겠다"[주요언론]

토종 소셜미디어(SNS) '싸이월드'가 다음 달 부활한다. 싸이월드 서비스를 인수한 신설법인 싸이월드Z는 2일 싸이월드 서비스를 재개한다고 밝혔다. 싸이월드Z는 전제완 싸이월드 대표가 안고 있는 10억원 상당의 임금 체불을 해결하는 조건으로 싸이월드의 개인정보 데이터와 서비스를 인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