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기업銀, 사우디 중소기업은행 설립 지원 '시동'
윤신원 기자
2021.02.03 16:13:32
사우디 중기청과 MOU 체결 위한 법률자문사 입찰공고
이 기사는 2021년 02월 03일 16시 1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윤신원 기자] IBK기업은행이 사우디아라비아의 중소기업은행 설립을 위한 지원을 본격화한다. 


3일 금융권에 따르면 기업은행은 사우디아라비아 중소기업청이 주도하는 자국 내 중소기업은행 설립과 관련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기 위한 준비에 들어갔다. 현재 법률자문사 선정을 위한 입찰 공고를 낸 상태다. 


기업은행은 사우디 중소기업청이 은행 설립을 완료할 때까지 ▲여신 프로세스 개발 ▲사우디 중기금융시장 분석을 통한 상품·서비스 개발 ▲은행 경영전략·성과평가 모듈 자문 ▲리스크관리(신용·시장·운영) 관리 자문 ▲IT·전산시스템 관련 자문 등의 업무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업은행의 한 관계자는 "사우디 중소기업청에 자문 형태로 은행 설립에 필요한 노하우를 공유하기로 한 것"이라며 "사우디에 기업은행 지점을 내는 건 아니다"고 말했다. 설립 이후 계획에 대해서는 "설립 이후를 논의할 단계는 아니다"고 설명했다. 


기업은행은 지난 2019년 사우디 투자청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공동으로 개최한 '사우디·한국 파트너십 컨벤션' 행사에서 사우디 중소기업청과 사우디 내 은행 설립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기업銀, 부동산 정보서비스 파트너는 '부동산114' 바젤Ⅲ 혜택 못본 기업銀, 자본확충 불가피? 기업銀, 5000억 규모 ESG채권 발행 균등배당 회귀한 기업銀 "코로나19 진정되면···"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