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동반성장 프로그램 설문조사 실시 外

◆NS홈쇼핑, 파트너사와 동반성장 프로그램 설문조사 실시



[팍스넷뉴스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NS홈쇼핑은 이달 28일까지 동반성장 프로그램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NS홈쇼핑 동반성장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NS홈쇼핑은 매년 파트너사와 동반성장을 위해 ▲금융지원 ▲판로지원 ▲상품성 생산성 지원 ▲노하우 지원 등 다양한 분야의 지원 제도와 파트너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설문조사는 NS홈쇼핑이2021동반성장 프로그램에 대한 파트너사의 의견을 구하고,코로나19로 인해 부족해진 파트너사와의 스킨십 강화를 위해 실시하게 됐다


◆코웨이, '가족친화우수기업' 4회 연속 인증 획득




코웨이는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기업'에 4회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자녀 출산ᆞ양육 지원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기관에 대해 여성가족부가 심사를 거쳐 3년간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코웨이는 지난 2012년 첫 인증을 받은 이래 다양한 가족친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아 2023년까지 인증 자격을 이어가게 됐다.


◆위메프, 지난해 매출 3864억∙영업손실 540억



위메프는 지난해 연간 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영업손실 54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757억원 대비 29% 개선된 수치다. 매출액은 전년대비 17% 줄어든 3864억원이다. 매출액 감소는 코로나19 등의 영향으로 여행, 공연 등 카테고리가 전년에 비해 크게 위축된데다, 직매입 상품 비중이 낮은 사업적 특성상 코로나 특수를 누리지 못한 영향을 받았다. 영업손실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진행한 강도 높은 손익개선 노력에 힘입어 전년도보다 줄었다.


◆SPC삼립, 56시간 저온숙성 숙식빵 기록인증 도전



SPC삼립은 '56시간 저온숙성 부드러운 숙식빵(이하 숙식빵)' 출시 20주년을 맞아 단일 브랜드로서20년간 가장 많이 팔린 식빵으로 KRI한국기록원 공식 인증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인증은 식빵 부문 단일 브랜드 최다 판매 기록으로 20년간(2002년 3월 1일 ~ 2020년 12월 31일) 1억2000만개가 판매됐다. 현재까지 판매된 '숙식빵'을 길이로 환산하면 약 2만2000km로 에베레스트 산을 1235회 왕복할 수 있는 수치다.


◆KT&G, 지역 신진작가 양성 위한 '제1회 ARTISTART' 전시 개최


KT&G 상상마당 부산은 지역 대학 미술학과 예비졸업생들의 작품을 소개하는 '제1회 ARTISTART(아티스타트)' 전시를 2월 5일부터 21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ARTISTART'는 부울경(부산, 울산, 경남) 지역의 신진작가 양성을 위해 KT&G 상상마당 부산과 부산문화회관이 주최하고 부산광역시 등이 후원하는 민관협력 프로젝트다. 부산대와 경남대 등 8개 지역 대학 예비졸업생 70명의 작품 100여 점이 KT&G상상마당 부산과 부산시민회관, BNK부산은행 갤러리, 청년작당소 등 4곳에서 전시된다.


◆현대H몰, '루이까또즈'와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현대H몰은 지난 2일 패션잡화 브랜드 '루이까또즈'를 운영하는 태진인터내셔날과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JBP·Joint Business Plan)'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현대H몰 고객의 구매 트렌드 분석을 통해 현대H몰 내 루이까또즈 전문관 운영 및 월별 테마 기획전 등 공동 마케팅을 기획하고 다양한 차별화 상품, 콘텐츠 운영을 통해 고객 혜택을 강화할 예정이다.


◆롯데칠성, '미림' 출고가 인하


롯데칠성음료는 맛술 '미림'의 출고가를 인하한다고 밝혔다. 이는 정부가 발표한 주세법 개정으로 지난달 1일부터 조미용주류에 대한 규제가 폐지되고 과세대상에서 제외된 데 따른 조치다. 이에 롯데칠성음료는 '미림'에 주세가 미부과 됨에 따라 소비자에게 혜택을 돌려주고자 출고가를 500ml 기준 2035원에서 1851원으로, 900ml 기준 3135원에서 2853원으로 인하한다. 다른 용량의 제품들도 약 9% 인하된다.


◆이랜드몰, 키디키디와 함께하는 키즈특가 진행



이랜드리테일에서 운영하는 이랜드몰은 쇼핑앱 키디키디와 3일 단 하루 동안 키즈특가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시간대별 선착순 한정 반값상품과 반값쿠폰, 최대 99% 랜덤쿠폰 및 애플워치 9900원 래플 이벤트, 뉴발란스키즈 등 인기브랜드 기획전 등으로 구성됐다. 가장 먼저 이랜드몰에서는 이날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두 시간마다 선착순 고객에 한해 인기 상품을 반값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남양유업, 갈락토스혈증 환아용 'XO알레기' 납품 체결



남양유업은 소수의 '갈락토스혈증' 환아를 위해 인구보건복지협회와 특수분유 'XO알레기' 납품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갈락토스혈증은 모유와 일반 우유에 포함돼 있는 당분인 '갈락토스'를 포도당으로 전환시키는 능력이 손상돼 나타나는 유전성 탄수화물 대사 질환이다. 선천적으로 이 질환을 갖고 태어난 환아는 신체 발달과 정신 발달이 지체될 수 있고 백내장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질환의 조기 진단과 치료가 필요하다.


◆쿠팡, 샤오미 스마트워치 사전예약 프로모션 진행



쿠팡은 샤오미의 스마트워치 신제품 '미 워치(Mi Watch)'와 '미 워치Lite(Mi Watch Lite)'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전 구매 고객에게는 구매 30일 후 샤오미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5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여기에 이벤트 기간 내 쿠팡 직수입 샤오미 제품 구매 금액에 따른 추가 할인쿠폰을 제공해 알뜰한 소비를 지원한다. 10만 원 이상 구매 시1만2500원, 20만 원 이상 구매 시 3만원 할인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할인쿠폰은 미 워치와 미 워치Lite를 제외한 상품에 적용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유통가 44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