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반도건설, 협력사 공사대금 550억원 조기지급
김진후 기자
2021.02.03 14:33:15
설 연휴 전 중소기업 자금난 해소 목적…코로나19 상생협력 강화 행보

[팍스넷뉴스 김진후 기자] 반도건설이 코로나19 확산 장기화에 따른 중소 협력사들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공사대금을 설 연휴 전으로 앞당겨 지급할 방침이다.

반도건설은 설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들이 자금운용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약 260개사의 기성 및 준공 공사대금 550억원을 설 연휴 이전에 조기 지급한다고 3일 밝혔다. 반도건설은 지난 2018년부터 공사대금을 명절 전에 조기 지급하고 있다.


박현일 반도건설 사장. 출처=반도건설.

이는 협력사와의 '동반성장 및 상생경영' 실천을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반도건설은 지난해 불공정거래행위 예방과 상호경쟁력 강화를 위해 협력사들과 '공정거래 협약'을 체결하고 ▲공정거래위원회 4대 실천사항 준수 ▲공정한 계약체결 및 이행 ▲하도급법 위반 예방 ▲금융·기술·경영지원 등의 세부 상호협력 방안을 약정했다.


반도건설은 원도급사와 하도급 협력사 간 각각 50%씩 납부해 오던 하도급 계약 인지세를 원도급사인 반도건설이 100% 납부하는 쪽으로 결정하기도 했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협력사를 위해 지난해 대부분의 협력사 하도급 이행보증금 요율을 하도급 금액의 10%에서 3%로 인하했다.


박현일 반도건설 사장은 "반도건설의 발전과 '반도유보라'의 품질향상은 전국 공사현장에서 땀 흘리고 있는 협력사들의 도움 없이는 이뤄질 수 없다"며 "공사대금 조기 지급 뿐 만아니라 신기술 개발 협력 등 지속적으로 협력사들과 상생해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소통해 나갈 것" 이라고 전했다.


이밖에도 반도건설은 매년 협력사들과 함께 '우수협력사 간담회' 및 '동반성장 워크샵' 등을 개최해 협력사들의 경쟁력 강화와 '반도 유보라'의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엔 코로나19 속 어려운 환경에서도 협력사와의 '온택트' 화상회의 및 기술지원 프로그램 등으로 협력사들과 소통했다. 반도건설은 앞으로도 '동반성장 및 상생경영' 실천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방침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반도건설, 400억 규모 민간공사 수주 반도그룹 자산 5조원 돌파하나 반도건설, 부산 광안지역주택조합 사업 수주 반도건설, 대구 대한적십자병원 부지 매입 완료
뉴스알람
2022 팍스넷뉴스 금융포럼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