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크라우드웍스, 韓 '톱10' AI 스타트업 선정
류석 기자
2021.02.04 11:02:23
NIA, AI 스타트업 보고서 발간…데이터 라벨링 분야선 유일

[딜사이트 류석 기자] 인공지능(AI) 학습 데이터 플랫폼 기업 크라우드웍스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에서 선정한 세계가 주목하는 국내 인공지능 스타트업 톱10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관련 내용은 최근 NIA가 발간한 '혁신을 이끄는 뉴웨이브 인공지능 스타트업' 보고서에 실렸다. 해당 보고서는 미래 성장 엔진으로 떠오른 인공지능 시장의 현황 분석과 전망이 주요 내용이다. 특히 국내와 해외 스타트업 각각 10곳과 글로벌 유니콘 10곳을 선정해 각 기업별 성장 전략과 비즈니스 사례도 공유됐다. 



크라우드웍스는 국내에서 사업중인 150여개 인공지능 관련 스타트업 가운데 데이터 라벨링(수집·가공) 분야로는 유일하게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국내 유수 기업들과의 협업으로 쌓은 탄탄한 기술력 ▲글로벌 AI기업과 파트너십 및 현지 법인 설립으로 해외 진출 가속화 ▲모든 분야에 적용 가능한 유연한 데이터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 등의 성공 전략 등을 인정받은 결과다. 


2017년 4월 설립된 크라우드웍스는 인공지능 고도화에 필요한 학습 데이터를 수집하고 가공하는 데이터 플랫폼 기업이다. 국내 최초로 일반 대중을 대상으로 하는 크라우드소싱 방식과 전수 검수 시스템을 도입했다. 효율적이고 정확도 높은 데이터 라벨링으로 국내외 300곳 이상의 고객사에게 6200만개가 넘는 데이터를 제공해 왔다. 


박민우 크라우드웍스 대표는 "크라우드웍스는 데이터에 관한 모든 것이 이뤄지는 서비스를 만드는 것을 최종 목표로 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기술력 기반의 데이터 라벨링을 통해 국내 인공지능 시장의 생태계 조성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크라우드웍스, 기업용 플랫폼 '커스텀 서비스' 출시 AI 금맥 캐는 크라우드웍스 "내년 코스닥 간다" 크라우드웍스, AI 의료데이터 가공 사업 추진 크라우드웍스, 크라우드소싱 기반 특허 100건 등록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