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마이더스AI, 성균관대와 의료용 대마 연구 나선다
조재석 기자
2021.02.04 15:02:50
대마 추출물 통한 체중변화·만성통증 완화 등 유용성 검증
왼쪽부터 서상철 마이더스AI 대표이사, 김도관 삼성의료원 교수, 서석현 마이더스파트너스 회장

[딜사이트 조재석 기자] 마이더스AI가 국내에서 마리화나 관련 사업을 진행하기 위해 성균관대학교와 함께 의료용 대마 연구를 추진한다. 지난달 미국 소재 마리화나 재배 및 추출 시설을 인수한데 이은 행보다.


4일 마이더스AI는 성균관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의료용 대마 기반 약물의 체중 조절과 통증 치료에 대한 효과검증'에 대한 비임상(전임상) 연구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 책임자로는 김도관 삼성의료원 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 교수가 나설 예정이다. 김 교수는 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 연구팀과 함께 비임상 연구를 통한 대사증후군의 체중 변화와 만성통증 완화 등에 미치는 유용성 검증에 나선다. 또한 대마 추출물을 일정기간 경구 투여해 신체적 변화를 확인하고 생리 화학적 성분 분석도 실시할 계획이다.


미국에서는 대마의 합법적 사용이 확대되는 추세지만 국내는 의료용으로만 제한적 사용이 가능하다. 최근 김형동 국민의힘 의원이 대마를 합법적으로 의료·산업용 제품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법률 일부개정안을 대표 발의해 대마 활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상황이다.

관련기사 more
마이더스AI, 특수강기업 '제이슨앤컴퍼니' 인수 삼성바이오에피스 'SB12' 글로벌 임상 3상 완료 外 마이더스에스에이, 흡연부스 사업 본격 진출 합법 마리화나 시장 확대, 마이더스AI 수혜 기대↑

마이더스AI 관계자는 "대마에서 추출하는 칸나비디올(CBD) 성분의 경우 알츠하이머와 같은 뇌 질환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오는 등 의료용 대마의 잠재력이 크다"며 "현재 재배 및 추출업을 진행하고 있는 대마 사업을 미국 현지 소매판매, 의료용 연구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마이더스AI는 지난달 20일 미국 캘리포니아에 마리화나 재배 및 추출 시설을 갖추고 있는 멜로즈패실리티(MFM) 지분을 취득하며 현지 대마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