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협 "지속가능한 성장 생태계 조성한다"
'뉴비전' 통해 행동하는 조직 도약 강조 …조직혁신방안 후속조치
나재철 금융투자협회장.사진=금융투자협회


[팍스넷뉴스 김민아 기자] 한국금융투자협회(이하 금투협)가 금융투자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 생태계를 조성해 자본시장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금투협은 4일 통합 협회 출범 12주년을 맞아 이러한 내용을 골자로 한 '뉴 비전(NEW VISION)'을 선포했다.  


새로운 미션과 비전은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산업의 변화된 환경에 맞춰 협회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기 위해 임직원 대상 공모 등을 거쳐 수립한 것이다. 지난해 초 협회 혁신 TF에서 발표한 '조직혁신방안'의 후속 조치 중 하나다.


금투협은 ▲자본시장의 미래를 열어가는 글로벌 리더(Global Leader) ▲금융투자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파이낸셜 스페셜리스트(Financial Specialist)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혁신금융의 플랫폼 파트너(Platform Partner)를 비전으로 내세웠다.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협회 임직원이 지녀야 할 핵심 가치로는 'ACTIVE KOFIA"(행동하는 협회)'라는 슬로건 아래 ▲Agile(변화 주도) ▲Communication(소통 융합) ▲Trust(신뢰 정직) ▲Innovation(창의혁신) ▲Value(가치 창조) ▲Efficiency(효율 증대) 등을 제시했다.


나재철 금융투자협회장은 "지난해 조직 안정에 중점을 두었다면 올해는 안정된 조직기반 위에 협회의 새로운 도약과 혁신을 기할 예정"이라며 "전임직원은 새롭게 수립된 미션과 비전을 항상 염두에 두고 업무에 임하자"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