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슈퍼, 친환경 전기차 배송 나서 外

◆롯데슈퍼, 친환경 전기차 배송 나서



[팍스넷뉴스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롯데슈퍼는 강원도 횡성에 위치한 전기 자동차 생산 공장에서 배송용 초소형 전기차 출고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롯데슈퍼의 친환경 배송 시스템은 오는 6일부터 송파점, 신천점 등 수도권 일부 점포에서 친환경 전기 자동차 11대를 배송 차량으로 도입함으로써 시작된다. 롯데슈퍼는 전기 자동차 배송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연내 100대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풀무원샘물, 환경부 '고고챌린지' 동참




풀무원샘물은 '탈 플라스틱 GO! GO! 챌린지(고고챌린지)'에 참가하고 환경보호에 동참하는 소비자들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환경부가 주최하는 '탈 플라스틱 GO! GO! 챌린지'는 깨끗한 지구 환경을 위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자는 메시지를 담은 실천 운동이다.


◆남양유업 세종공장, 지역사회 나눔 활동 펼쳐



남양유업 세종공장은 지난 2일 관내 장군면을 방문해 지역사회 소외 이웃들을 위한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공장에서 생산한 우유와 유제품 및 세종공장 임직원들이 소외 이웃을 위해 모아둔 성금을 활용한 쌀 10포대 등을 전달한 가운데 후원 물품들은 장군면 내 독거노인 가정 및 한 부모 가정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남양유업 세종공장과 장군면은 지난해 7월 업무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사회공헌 공조 및 주민 안전과 방역, 생태계 보호 활동 등을 약속하고 다양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SPC 배스킨라빈스, '아이스 찹쌀 경단'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설을 맞이해 신제품 '아이스 찹쌀 경단'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아이스 찹쌀 경단은 한국의 전통 다과인 찹쌀 경단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탄생했다. 최근 할매입맛을 즐기는 밀레니얼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하고, 남들과 다른 특별한 설 선물을 찾는 고객 니즈를 겨냥했다. 신제품은 ▲아이스 찹쌀 경단 팥 ▲아이스 찹쌀 경단 흑임자 ▲아이스 찹쌀 경단 크림치즈 등 3종으로 구성됐다.


◆네이버, 라이브커머스 창작자 발굴 나서



네이버는 라이브 커머스 콘텐츠에 특화된 창작자 집단인 '라이브스타(Live Star)'를 발굴하고 이들과 함께 라이브쇼 콘텐츠를 강화해 나간다고 밝혔다. 쇼핑라이브 속 다양한 라이브커머스 영상 데이터들이 VOD를 넘어 이용자들이 즐기는 디지털 라이브 콘텐츠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NS홈쇼핑, '하동관의 하동가 곰탕' 3차 앙코르 방송



NS홈쇼핑은 설 명절을 앞둔 오는 8일 '하동관의 하동가곰탕'의 3차 앙코르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하동관의 하동가곰탕'은 1939년부터 82년 동안, 4대째 지켜온 전통의 맛으로 유명한 '하동관'의 곰탕을 HMR(가정간편식)로 만든 상품이다. 지난해 첫 론칭 방송에서 4000세트, 두 번째 방송에서 4100세트를 비롯해 NS홈쇼핑의 T커머스, 모바일, 쇼핑북 등을 통해 한 달간 약 1만 세트를 판매하는 기염을 토했다.


◆CJ CGV, 명절 맞아 포인트·선물 증정 이벤트 진행



CJ CGV는 '우리의 영화를 찾아서'와 '우리의 선물을 찾아서'라는 테마로 진행하는 '씨지비 온(溫) 이야기'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리의 영화를 찾아서'는 설 연휴에 상영되는 영화를 관람하면 추가 CJ ONE 포인트를 증정하는 행사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CGV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 내 '참여하기' 버튼을 눌러야 하며, 최대 2000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다. '우리의 선물을 찾아서' 행사를 통해서는 12일 설 당일부터 영화 관람 후 매표소 또는 매점에서 당일 티켓을 제시하면 손목체크밴드, 뿌리는 살균제 휴대용 항균 소독 스프레이 등을 제공한다.


◆GS25, 커피컵홀더·젓가락으로 장애인·아동 실종 막는다



부산지역 GS25영업팀은 지난 달부터 부산광역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및 경찰청과 손잡고 직영점을 중심으로 실종장애인·미아방지를 위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직영점은 GS25 부곡점, 남포제일점, 서면쥬디스점, 덕천점이다. 부산 GS25영업팀이 실시한 이번 캠페인은 1만개 나무젓가락과 커피 컵홀더를 활용해 진행됐다. 매장 내 나무젓가락과 원두커피 컵홀더에 경찰청의 '안전드림' 애플리케이션 QR코드와 '실종자 발견 시 경찰서로 연락주세요' 문구를 넣었다.


◆아이파크몰, 설 맞아 최대 90% 할인 행사



HDC아이파크몰이 다가오는 신축년 설 명절을 맞아 '설 맞이 특별한 혜택' 대잔치를 실시 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4일까지 진행된다. 이 기간 디자이너 브랜드인 '쉐르치'와 '조순희' 의 구스패딩과 재킷은 최대 90% 할인 판매한다. 남성복 브랜드 '지오지아'에서는 맨투맨과 셔츠, 워셔블 스웨터 1+1 이벤트가 진행 되며 SPA 브랜드 탑텐에서는 봄 신상품 전 품목을 1+1 혜택으로 구매 가능 하다. 아디다스 키즈, 리틀스텔라, 토박스 등 키즈 브랜드에서는 '새 학기 준비& 설빔 제안전'을 진행한다. 아동용 가방과 토들러용 원피스 등을 30%~75% 할인 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다.


◆홈플러스, '패밀리 밸런타인데이' 기획전 진행



홈플러스는 밸런타인데이 선물용 상품은 물론 명절 선물로도 적합한 상품을 마련해 오는 17일까지 '패밀리 밸런타인데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약 200종의 초콜릿, 캔디, 쿠키 등의 제과류 상품을 모아 초특가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마테즈 네이비틴 트러플 3종(오리지널/헤이즐넛+오리지널, 크런치+오리지널, 각 5990원, 2개 구매 시 1만원) 등이 있다. 홈플러스 내 입점한 몰 점주와 상생할 수 있는 행사도 마련했다. '패밀리 밸런타인데이' 기획전 행사 상품을 2만5000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홈플러스 입점 몰에서 사용 가능한 1만원 상품권이 증정된다.


◆신세계TV쇼핑, 비대면 '선물하기' 서비스 론칭



신세계TV쇼핑은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선물을 주고받을 수 있는 '선물하기'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신세계TV쇼핑 모바일 앱(App)의 상품소개 페이지 하단에 위치한 선물하기 버튼을 누르고, 선물을 받을 사람의 전화번호 입력 후 결제를 완료하면, 상대방에게 문자로 선물 상품의 링크가 송부되는 방식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유통가 445건의 기사 전체보기